착한 양심을 유지하십시오

착한 양심을 유지하십시오

Maintain A Good Conscience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탐내는 자들은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딤전 6:10)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옳든지 그르든지 상관하지 않고 무슨 일이나 하는 사람, 이는 바로 주님께서 경고하신 돈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사람들은 매일매일 돈을 더 벌려고 과도하게 애쓰며 분투하고 몰두합니다. 당신은 그래서는 안 됩니다. 단지 더 많은 돈을 벌고 싶다는 이유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본성에 일치하지 않는 일을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딤전 6:11)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경건한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의 의를 나타내고 표현하는 데 집중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이 모든 거래에서 바르고 솔직하기를 원하십니다.

주님을 섬길 때, 그분을 향한 사랑과 왕국 확장을 위한 열정이 그 동기가 되게 하십시오. 이생의 염려로 주의를 빼앗기기를 거부하십시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주님을 향한 열정으로 그리고 이 땅과 사람들의 심령에 주님의 왕국을 세우기 위한 열정으로 불타오를 때, 당신은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갖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것들을 추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돈 때문에 불의해지지 마십시오. 착한 양심을 유지하십시오. “믿음과 착한 양심을 가지라 어떤 이들은 이 양심을 버렸고 그 믿음에 관하여는 파선하였느니라”(딤전 1:19) 당신은 아브라함의 후손이므로 세상은 당신의 것입니다. 오늘날 세상에는 돈을 위해서라면 착한 양심에 반하여 무엇이라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다릅니다. 당신은 다른 규칙으로 경기합니다. 당신은 무엇에라도 조바심내거나 동요될 하등의 이유가 없습니다. 만물이 다 당신 것이기 때문입니다(고전 3:21).

 

고백

나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으므로 나의 양심은 깨끗하게 되었습니다. 나는 하나님과 사람에 대하여 항상 양심에 거리낌이 없게 살며, 그분의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을 걷습니다. 하나님께 영광과 찬양을 드립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16:26, 전 5:10, 벧후 2:15(GNB)

 

1년 성경읽기

갈 3:15-25

아 6-8

 

2년 성경읽기

딤전 4:1-8

렘 3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