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

The Authentic Christian Life

“디모데야, 너도 잘 알다시피, 마지막 날들에는 그리스도인이 되기가 매우 힘들 것이다.(You may as well know this too, Timothy, that in the last days it is going to be very difficult to be a Christian.)”(딤후 3:1, TLB)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바울 사도는 마지막 날에 있을 어려운 시기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바울이 선택한 용어에 주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바울은 마지막 날들에는 그리스도인이 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오히려 그는 “힘들다”라는 말을 썼습니다. 이 마지막 날들에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힘들어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그들이 직면하게 될 도전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실, 그 도전은 그들이 성령님을 받을 경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들입니다.

성령님 없이는 기독교도 없습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성령님을 통해서 사는 것입니다. 누군가 얼마나 멋지고 온화하며 침착하게 보이든 간에 그에게 성령님이 없다면, 그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살 수 없습니다. 기독교에 대한 정의는 인간의 “선함”이나 자기 의(self-righteousness)가 아닙니다. 기독교는 당신 안에 살아서 역사하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즉 당신의 심령에 거처를 삼으시고 말 그대로 성령을 통해서 당신 안에 살아계시는 그리스도이십니다. 그것이 바로 진짜 기독교입니다!

지금 예수님은 하늘에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당신 안에 사시는 유일한 길은 성령님을 통하여 사시는 것입니다. 성령님이 당신 안에 사시지 않는다면, 당신이 얼마나 친절하고 멋지든 심지어 사람들이 당신을 “경이로운” 사람이라고 부르든 상관없이 당신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당신을 그리스도 안으로 데려오시는 분이 바로 성령님이십니다. 고린도전서 12:13은 말씀합니다. “우리가…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성령님은 당신을 덮으셔서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 또는 잠기게 하여, 새로운 탄생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되게 하신 분이십니다.

성령님은 당신을 그리스도 안으로 데려가셔서 하나님의 성전이 되게 하시지만, 당신이 당신 안으로 그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사시고 당신 삶의 주님이 되시면 그분께서는 당신이 항상 승리할 수 있게 만드실 것입니다! 성령님은 당신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인 확실한 통치와 영원한 승리와 지속적인 성공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초자연적인 능력으로 저에게 힘주시고 신성한 삶을 사는 데 필요한 모든 것으로 저를 구비시켜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제 안에 사시는 성령님을 힘입어 저는 놀라운 일을 하며 저의 세상에 하나님의 덕과 완전함을 드러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24:49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으로 입혀질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 하시니라

1년 성경읽기

막 10:32-52

민 14-15

2년 성경읽기

행 24:1-9

시 5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