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사랑하기

예수님을 사랑하기

Loving Jesus

 

“만일 누구든지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고전 16:22)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요 14:15) 이 말씀의 의미는 당신이 예수님을 사랑한다는 증거가 그분의 말씀을 지키는 것이라는 뜻입니다. 나아가, 오늘의 본문구절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않는 자는 “저주받는 자(아나테마anathema;헬라어)”가 된다고 말씀합니다.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은 논쟁의 대상이나 타협의 대상이 아닙니다. 선택사항도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이 해야 할 일입니다.

예수님은 하늘의 면류관이시며 온 땅의 기쁨이십니다. 우주 안에 있는 모든 것이 예수님을 중심으로 돌아갑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사랑이 구체적으로 나타나신 분이며 가장 온전한 계시입니다! 아버지께서는 예수님 안에서 그분 자신과 그분의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 예수님 밖에서는 아버지께서 사람에게 그분의 사랑을 입증하고 나타낼 더 나은 길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의 심령에 있는 기쁨이십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신 모든 것이 예수님께 둘둘 말려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심령을 다해 예수님을 사랑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누군가는 “하지만 예수님을 눈으로 볼 수 없는데 어떻게 그분을 사랑할 수 있나요?”라고 묻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이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이미 대답하셨습니다.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켜라!” 그러므로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은 말씀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심령을 다스리시고 그분의 말씀을 통해서 사십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은 곧 말씀을 사랑하여 그분의 말씀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이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을 믿고 그분을 사랑하지만, 예수님을 믿지 않습니다.” 이것은 모순입니다. 성경이 “아들을 부인하는 자에게는 또한 아버지가 없으되 아들을 시인하는 자에게는 아버지도 있느니라”(요일 2:23)라고 말씀하기 때문입니다. 아버지를 사랑한다면 아들도 사랑해야 합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증거는 예수님에 대한 사랑에서 입증됩니다. 주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것 말고 주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을 입증할 수 있는 더 나은 길은 없습니다. 주님에 대한 당신의 사랑은 당신이 드리는 경배와 당신이 하는 행동에서도 나타나야 합니다. 그분을 향한 당신의 사랑이 당신의 삶에서 가장 큰 매력과 독특한 속성이 되어야 합니다.

 

기도

귀하신 주 예수님, 저는 주님을 사랑합니다. 저를 위해 주님께서 하신 모든 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삶에서 주님의 영광을 인식하고 찬미합니다. 제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친밀하고 영원한 사랑으로 저를 사랑하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은 저의 전부이십니다. 주님만이 모든 찬양과 영광과 존경과 경배를 영원토록 받으시기에 합당하십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5:5, 요 14:21

 

1년 성경읽기

몬 1:1-25

렘 33

 

2년 성경읽기

약 5:1-20

겔 3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