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 당신의 축복을 위한 재료

하나님의 말씀: 당신의 축복을 위한 재료

God’s Word: The Material For Your Blessing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약 1:22-25)

 

하나님의 말씀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 말씀의 완전함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서 뭔가 새로운 일을 행하기 원하실 때, 그분은 당신에게 말씀을 주십니다. 그 일이 무엇이든지 간에 말씀 곧 당신을 향한 그분의 메시지를 통해 당신의 삶에 그것을 가져다주십니다. 그분의 말씀은 당신을 축복하시기 위한 그분의 재료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영으로 말씀을 취하고, 신뢰하며, 말씀 안에서 사는 것은 너무나 마땅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인생을 새로운 차원의 수준으로 이끌기 원하셨을 때 그분은 말씀을 통해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창 17:5). 하나님의 마음속에서, 아브라함이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는 것은 이미 이루어진 일이었습니다. 비록 당시 아브라함에게는 육신의 아들이 없었지만, 하나님께 있어서 그는 이미 말씀을 통해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과 연결되기 전까지 아브라함은 말씀의 축복을 누릴 수 없었습니다.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는 것은 그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었고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창조된 운명이었습니다. 말씀을 따라 살지 않기 때문에 자신들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운명 가운데 걷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과 관련된 것에 대해 말씀하실 때까지 섣불리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분께서는 분명히 말씀하실 것이며, 당신에게 맡겨진 역할이 있습니다. 당신은 반드시 말씀을 믿고 행해야 합니다. 축복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메시지와 연결되고 그 말씀에 따라야 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두 사람이 뜻이 같지 않은데 어찌 동행하겠으며”(암 3:3) 하나님의 축복, 진리, 말씀, 그리고 그분의 계획과 목적으로 당신의 인생을 채우기 위해 당신은 하나님께 동의하고 그분과 함께 걸어야 합니다. 그분을 경외함으로 당신의 구원을 온전히 이루어가야 합니다(빌 2:12). 이것이 바로 말씀을 듣기만 하지 않고 행하는 것이며, 축복받은 것입니다. 오늘의 본문 구절을 다시 한번 읽어보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주셔서 제가 그로 인해 살아가고, 상황을 변화시키며, 저를 향한 아버지의 완벽한 계획과 운명을 따라 걷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제 안에서 그리고 저를 위해 말씀이 말하는 바를 만들어 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2:17-23

 

1년 성경읽기

히 1

렘 34-35

 

2년 성경읽기

벧전 1:1-12

겔 3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