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계속 자라가십시오

말씀으로 계속 자라가십시오

Keep Growing By The Word

“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히 5:13)

 

히브리서 5:12은 말씀합니다. “때가 오래 되었으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되었을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에 대하여 누구에게서 가르침을 받아야 할 처지이니 단단한 음식은 못 먹고 젖이나 먹어야 할 자가 되었도다” 영적으로 성장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합니다. 사실상 말씀은 음식(영의 양식)이기 때문입니다(요 6:55). 베드로전서 2:2은 이것을 확증합니다. “갓난아기들로서 순수한 말씀의 젖을 사모하라. 이는 너희가 그것으로 인하여 자라게 하려 함이니라.”(한글킹제임스)

젖을 먹던 어린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 당신은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 더 이상 젖에 의존해서는 안 되는 시기에 이르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젖을 먹음으로 성장하게 된 것입니다. 당신은 말씀의 순수한 젖(단순한 진리)으로 시작하지만 거기에 머무르지 않고 말씀의 “단단한 음식”을 먹는 데까지 나아갑니다. 단단한 음식은 그리스도 안에서 성숙한 사람 곧 완전히 다 자란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히 5:14).

예를 들어 영적 어린아이 단계인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치유하실 것입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가 아직 의의 말씀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영적으로 성숙한 자들은 더 잘 압니다. 그는 신성한 건강 가운데 살고, 하나님께서 치유하시기를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는 말씀을 사용하고 말씀 안에 사는 법을 압니다. 그는 말씀을 사용하여 환경을 정복하고 역경에 맞서 승리합니다.

성령에 속한 것들과 하나님의 왕국에서 성숙해지십시오. 그것이 바로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에베소서 4:13-14에서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참된 영적 성숙이란, 하나님의 말씀의 훈련을 받도록 자신을 내어주어 감각을 능가해서 사는 것입니다. 계속 영적인 아기로 남아있는 것은 자신을 속이고 하나님의 최고를 누리지 않는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유업을 이을 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어렸을 동안에는 종과 다름이 없어서”(갈 4:1) 이 말은 영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자는 자신의 유업인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신의 권리와 특권 가운데 걸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말씀 안에서, 말씀으로 계속 자라나서 그리스도의 더 큰 영광과 보화를 누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역사하여 탁월함과 영광을 낳는 아버지의 말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저를 향한 아버지의 목적과 운명에 일치하도록 환경을 바꾸며, 말씀을 통해 승리하는 삶을 살도록 배치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4:4, 약 1:22

 

1년 성경읽기

딛 3:1-15

렘 31-32

 

2년 성경읽기

약 4:1-16

겔 3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