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듣고 생각하십시오

바르게 듣고 생각하십시오

Hear And Think Right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잠 23:7)

 

변화는 우리 모두가 바라고, 이루어야 하며, 끊임없이 갈망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영광에서 영광으로의 변화입니다. 긍정적인 변화든 부정적인 변화든, 변화는 당신이 주의를 기울이는 말들과 그 말들이 당신의 심령 안에서 일으키는 생각들에서 온 결과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바르게 듣고 생각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마가복음 4:24에서 예수님은 “너희가 무엇을 듣는가 스스로 삼가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누가복음 8:18에서는 “너희가 어떻게 들을까 스스로 삼가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어떻게 듣는가는 무엇을 듣는가 만큼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이 들은 말의 능력을 사용하는 것뿐 아니라 당신의 반응과 태도를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말은 세우기도 하고 부수기도 합니다. 우리의 삶은 말에 의해 영향 받습니다. 당신의 집안 분위기는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말들에 의해 좌우되며, 당신이 맺는 관계들은 말 위에 세워집니다. 우리의 삶은 너무도 말에 의존적이어서, 말은 우리의 태도에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우리의 건강과 삶의 조건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이 믿음 가운데 살고 있는지 혹은 두려움 가운데 살고 있는지는 당신이 무엇을 듣는가와 상관이 있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믿음을 강화시켜주는 긍정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반면, 두려움은 부정적인 정보를 통해서 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세계 경제의 비참한 상태에 대한 미디어의 보고를 듣고서 무기력해져 있습니다. 그들이 주님과 그분의 확실한 말씀에 주의를 돌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요.

욥기 22:29(한글킹제임스)은 “사람들이 내던져지면 너는 ‘일으킴이 있으리라’고 말하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세상 가운데 살지만 이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닙니다. 당신의 형통과 성공은 변화를 예측할 수 없는 자연이나 경제 상태나 이 세상 경기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이러한 의식을 가지십시오. 승리자처럼 생각하십시오. 챔피언으로 사십시오. 요한일서 4:4은 말씀합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

하나님의 말씀의 완전함을 믿고 받아들이십시오. 말씀이 말하는 대로 생각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참으로 당신의 삶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그분의 말씀을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 3:18)

 

고백

말씀이 내 안에서 강력히 자라나 나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나는 성공 위에 성공을 쌓아올리며 말씀으로 진보하고 있습니다. 내 삶에는 형통과 기쁨과 증가가 있으며, 그리스도께서 오늘 내 안에서 높임 받으시고 영광 받으십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막 11:23, 마 12:37

 

1년 성경읽기

살전 5:1-28

사 61-63

 

2년 성경읽기

히 7:1-10

겔 10-1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