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은 모든 것입니다

말은 모든 것입니다

Words Mean Everything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마 12:37)

 

자연적인 삶에서 사람에게 주어진 가장 큰 선물은 말, 즉 말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특별한 은혜입니다. 당신의 개인적인 인격은 말을 통해 밖으로 드러납니다. 당신의 말은 중요합니다. 당신의 말이 모든 것입니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으며, 이것이 그들이 이 땅에서 평범한 삶을 사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은 말을 통해 활성화됩니다. 우리의 구원은 말에 달려있습니다. 당신은 말로 구원을 받았으며, 또 말로 구원을 유지합니다. 당신이 죽고 사는 것이 당신의 말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아프든지 건강하든지, 가난하든지 부요하든지, 성공하든지 실패하든지는 당신의 말에 달려있습니다. 주님은 당신에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당신의 삶을 바르게 지어가는 데 당신의 입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입은 일차적으로 먹고 마시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는 데에 사용하라고 주어진 것이 아닙니다. 입과 혀의 주된 기능은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방향대로 삶을 조종해나가는 것입니다. 바르게 말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바르게 말한다는 것은 오직 그리고 항상 말씀만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이 말한 것을 가치 있게 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약속을 지키는 것을 배우십시오. 당신의 말은 온전해야 하며, 무의미해서는 안 됩니다.

부주의하게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말할 때 자신들의 말이 아무 의미도 없다는 것을 압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 말을 지키려는 생각이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의도한 대로 말하고 말한 그대로를 의미해야 합니다. 쓸모 없고 효과 없는 말을 하지 마십시오. 마태복음 12:36에서 주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하나님은 당신이 한 말에 대해 당신에게 책임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말이 당신에게 결과를 가져올 것이기 때문에 부주의하게 말하지 마십시오.

당신 안에 계신 예수님을 이 세상에 보여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당신의 성품을 통해서이며, 그 성품은 대체로 당신의 말로 표현됩니다. 그러므로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온전하고 은혜로운 말을 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심령에 저장되도록 의식적으로 훈련하십시오. 심령에 가득한 것이 입으로 나오기 때문입니다(마 12:34).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심령에 풍성하게 거할수록 당신은 발전할 것이며, 올바른 말, 즉 은혜롭고 믿음이 가득한 말을 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게 말의 중요성과 가치를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버지의 말씀으로 삽니다. 그러므로 저의 말은 저의 삶을 향한 아버지의 생각과 가르침과 방향을 담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믿음이 가득한 말을 합니다. 왜냐하면 저의 말에 저의 삶과 경로를 성공으로 변모시키는 능력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막 11:23, 약 3:13

 

1년 성경읽기

살전 4:1-18

사 59-60

 

2년 성경읽기

히 6:11-20

겔 8-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