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당신의 영을 양성하십시오

말씀으로 당신의 영을 양성하십시오

Nurture Your Spirit With The Word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5-17)

 

모든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지 않고는 결코 그것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2:2은 말씀합니다.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배운 다음 스스로 말씀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다른 모든 것에 대해서는 너무도 많이 알고 있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는 무지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끔찍한 일입니다.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영입니다. 그것이 진짜 당신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이 끝날 때에도 당신의 영은 계속 살아 있을 것입니다. 즉 당신의 영은 영원합니다. 그러므로 영을 말씀으로 훈련하고 양성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의 영은 말씀으로 재창조되었으므로 말씀에 의해서만 살아가고 양성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영은 영적인 진리를 알고 그것과 관계하도록 교육 받아야 합니다. 그것이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당신의 영을 개발하기 위해 말씀의 가르침을 받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 말씀의 가르침을 따르고 개인적으로 묵상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분명히 당신의 마음은 깨닫게 될 것이고 당신의 영은 세워질 것이며, 하나님의 것들에서 당신은 강해질 것입니다. 더 나아가, 당신이 하나님의 빛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당신의 영이 정확한 안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빛으로 말미암은 아이디어와 생각들이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당신을 창조적이고 탁월하게 만들 것입니다.

인간 본성의 최고 잠재력은 마음에 있지 않고 영에 있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그러므로 계속해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의 영을 교육하십시오. 특정한 묵상의 시간을 갖음으로써 매우 건전하고 활기찬 말씀공부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을 훈련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 안에서 그리고 말씀으로 영감을 받고, 배우며, 교육 받고, 훈련 되고, 자라는 기회와 기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아버지의 말씀으로 세워지고 견고해지며 힘을 얻습니다. 항상 이기고 승리하며 크게 이기는 삶을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12:2, 딤전 4:15

 

1년 성경읽기

막 1:21-45

레 8

 

2년 성경읽기

마 14:22-33

창 4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