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삶을 다스리십시오

말씀으로 삶을 다스리십시오

Let The Word Have Power Over Your Life

“이 일들을 묵상하고 이 일들에 전념하여 너의 진전이 모든 사람들에게 드러나게 하라.”(딤전 4:15, 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의 삶에서 해야 할 사역이 있으며, 이는 그리스도의 몸 가운데 강조되어야 할 진리입니다. 그리스도인은 말씀을 열렬히 갈구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가능케 하신 모든 것을 누리기 위해서는 말씀이 영구적으로 당신을 세우고 강화하고 확고히 하도록 항상 말씀에 심령과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청년 디모데에게 다음과 같이 권고합니다. “이 일들을 묵상하고 이 일들에 전념하여…” 여기에서 ‘이 일들’이란 무엇을 일컫는 것일까요?

앞의 장들에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말씀의 중요한 특정 진리들을 나눈 바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계시들을 묵상하라고 촉구한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그런 중요한 충고를 하는 것을 적절하게 여기셨다면, 이는 오늘날 우리에게도 적합한 권고일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받은 말씀의 계시를 끊임없이 묵상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또한 “이 일들에 전념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말씀이 당신의 삶을 다스리게 하라는 뜻입니다. 말씀으로 당신의 생각을 지배하고, 말씀으로 당신의 말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십시오. 당신은 이 일을 의식적으로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당신의 영에서 비롯된 의도적인 반응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로 당신의 “진전”이 모든 사람에게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진전(profiting)”이라고 번역된 헬라어는 “프로코페(prokope)”로서, 증진, 향상, 진보라는 뜻입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삶을 지배하게 할 때, 당신의 진보가 명백하게 나타난다는 말입니다.

또한, 이 구절에서 “드러나다”라는 말은 우연히 나타나는 것 이상의 의미입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헬라어는 “파네로스(phaneros)”로서, “널리 퍼지다”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할 때, 당신의 성공과 형통은 “널리 퍼지고” 공개적으로 크게 알려질 것입니다.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의 진보와 향상은 확연히 드러나고 멈추지 않습니다. 저는 말씀 안에서, 말씀을 따라, 언제나 성령에 감동되어 탁월한 결과를 내며 살기 때문에, 제가 하는 모든 일은 번영합니다. 아버지의 지혜가 언제나 말씀을 행하도록 저를 이끌어가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1-3, 수 1:8

 

1년 성경읽기

눅 2:21-52

신 13-15

 

2년 성경읽기

마 24:12-22

출 2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