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의 순서를 정하십시오

일의 순서를 정하십시오

Set Things In Order

 

“같은 믿음을 따라 나의 참 아들 된 디도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구주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내가 너를 그레데에 남겨 둔 이유는 남은 일을 정리하고 내가 명한 대로 각 성에 장로들을 세우게 하려 함이니”(딛 1:4-5)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디도에게 편지를 쓰면서 그레데에서 일을 정리하라고 지시합니다. 하나님은 질서의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주님께 질서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됩니다. 주님은 무질서를 견디지 못하십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무질서에 어떻게 반응하셨는지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의 은혜가 당신의 삶에 결과를 낳는 것을 보기 원한다면, 당신의 삶에 반드시 질서가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심령에 질서가 있어야 합니다. 먼저, 한 사람으로서 당신의 삶에 질서가 있게 하십시오. 당신이 하는 일에 순서를 정하십시오. 때로 우리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우선이 되게 하십시오.”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우선이 되게 한다는 것은 그분의 말씀을 최우선 순위에 둔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요? 당신은 주님을 최우선 순위에 두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질서입니다.

또한 당신의 삶에서 기도와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는 것이 질서입니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새해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직 연초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올해에 대해 흥분하고 있고, 또 그래야 합니다. 그러나 연말에 성령님께서 말씀하셨던 축복을 경험하고 그에 대한 간증을 갖기 원한다면 일의 순서를 정해야 합니다.

주님께 드리는 것은 중요합니다. 복음에 재정으로 참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올해에 당신이 복음에 재정으로 참여하는 것이 당신의 삶에서 어떤 위치에 있습니까? 교회 모임은 또 어떻습니까? 그것들을 우선 순위에 두고 있습니까? 삶의 우선 순위를 정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하나님의 은혜를 대단하게 드러내는 자리에 있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주님의 말씀을 깨닫고 알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의 은혜가 제 안에서 왕성하게 일하시며 제 삶에서 위대한 성공과 승리를 누리게 하십니다. 왜냐하면 제 심령에는 질서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제가 모든 것을 바르고 단정하게 우선 순위를 따라 살아가게 하십니다. 저는 모든 것에서 성령님의 탁월함을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 28:13, 딤후 3:15

 

1년 성경읽기

막 1:1-20

레 6-7

 

2년 성경읽기

마 14:11-21

창 4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