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거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거합니다

You Dwell In Him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존재하느니라 너희 시인 중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행 17:28)

 

거듭났을 때 당신은 그리스도라고 하는 환경 안으로 태어난 것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거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고후 5:17) 그리스도는 어떤 장소인 동시에 인격이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집입니다. 그분 안에서 당신은 안식하며 평안합니다! 당신은 안전하고 확실하며 성취됩니다. 당신의 기쁨과 만족은 흘러넘칩니다. 얼마나 놀라운 장소입니까!

에베소서 2:6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함께 앉히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 안이 당신의 환경인 영광의 환경입니다. 이는 40년 동안 광야를 떠돌아다녔던 이스라엘 백성의 이야기를 떠올려 줍니다. 낮에는 열기가 이스라엘 백성을 태우지 못했고 밤에는 살을 에는 추위가 그들을 죽일 정도로 추워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영광의 구름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출애굽기 13:21-22은 말씀합니다. “여호와께서 그들 앞에서 가시며 낮에는 구름 기둥으로 그들의 길을 인도하시고 밤에는 불기둥을 그들에게 비추사 낮이나 밤이나 진행하게 하시니 낮에는 구름 기둥, 밤에는 불기둥이 백성 앞에서 떠나지 아니하니라”

그들을 위해 이렇게 할 수 있으셨던 성령님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하십니다. 당신은 거듭났을 때 하나님의 영적인 구름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으로 잠기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신은 그곳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추어져 있습니다(골 3:3). 그리스도는 당신의 안전이며 방어이며 요새이십니다. 누군가 혹은 어떤 것이 당신을 대적하든 상관없이 두려워하기를 거부하십시오. 당신은 누구도 당신을 손댈 수 없는 곳인 지극히 높으신 분의 은밀한 장소에 거하고 있습니다. 어떤 악도 당신에게 닥칠 수 없습니다!

시편 91:7은 말씀합니다. “천 명이 네 왼쪽에서, 만 명이 네 오른쪽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하지 못하리로다” 하나님께서는 곤경과 패배와 실패와 죽음을 당하지 않도록 당신을 보호하고 보존하십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너는 밤에 찾아오는 공포와 낮에 날아드는 화살을…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시 91:5-6)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영광과 성공의 환경 안으로 저를 데려가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편안합니다. 그리스도는 저의 지혜요, 저의 영광과 의와 힘입니다! 그리스도는 저의 생명이요 저의 전부입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전 1:30, 행 17:28, 골 1:26-27

 

1년 성경읽기

행 13:13-52

느 9-10

 

2년 성경읽기

눅 5:1-11

신 2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