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을 내는데 뒤쳐지지 마십시오

열심을 내는데 뒤쳐지지 마십시오

Don’t Lag In Zeal

 

“일에는 게으르지 말고 영 안에서 열심을 내며 주를 섬기라”(롬 12:11, 한글킹제임스)

 

본문구절에서 사도바울은 주님을 지속적으로 섬기기 위해 바르고 합당한 태도를 취할 것을 교회에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는 “일에는 게으르지 말라”, 곧 열의에 있어 뒤쳐지지 말라고 하면서 영 안에서 열심을 내며 주를 섬기라고 말합니다. 이 문맥에서 “열심을 내는(fervent)”으로 번역된 단어는 헬라어 “제오(zeo)”에서 온 것인데, 이는 액체가 열로 인해 끓어오르거나 고체가 열로 빛이 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의 영 안에서 끓어 넘쳐 바깥으로 빛이 나게 된다는 말입니다. 즉, 당신이 하나님을 향해 불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분명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교회 안에서 열정적이기를 바라십니다. 당신이 미지근하거나 안주하기를 바라시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러합니다. 그들은 여기에 있지도 저기에 있지도 않은 상태이며, 하나님께서는 그런 것을 싫어하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인 무기력이나 안일함에 대한 그분의 생각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요한계시록 3:15-16에서 그분은 라오디게아 교회에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아니하도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네가 이같이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아니하고 차지도 아니하니 내 입에서 너를 토하여 버리리라”

하나님의 일들에 열심을 내십시오. 그저 일주일에 한 번 예배드리는 것으로 만족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지역모임에 활발히 관여하십시오. 영혼구원과 그밖에 당신의 교회에서의 복음사역에 적극적으로 임하십시오. 선한 일에 열심을 내십시오(딛 2:14). 하나님의 집에서 책임을 맡으십시오. 무언가 일을 하십시오. 목사님이 임무를 주실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목사님이 당신에게 임무를 주실 수도 있지만, 교회 안에는 모든 사람에게 나눠줄 만한 충분한 일이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교회 밖에는 훨씬 더 많은 일들, 즉 사람들을 이겨오고 그들을 독려해 교회로 데려오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을 그리스도의 대사이자 교회의 대사가 되게 할 일들이며 축복된 기회입니다.

당신이 영혼구원자로서 일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복음으로 다른 이들의 삶을 만지고 그들을 교회로 데려오는 일에 열심을 내십시오.

 

고백

주 안에서 나의 수고가 헛되지 않음을 알기 때문에 나는 주님의 일에 늘 변함없고, 확고하며, 활력이 넘칩니다. 주님에 대한 나의 열정과 성령님의 일에 대한 나의 열정은 성령님에 의해 끊임없이 공급됩니다. 나는 그리스도를 대신하는 교회의 대사이며, 많은 이들을 의로 인도하는 일에 열정적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한복음 2:17

제자들이 성경 말씀에 주의 전을 사모하는 열심히 나를 삼키리라 한 것을 기억하더라

열왕기하 10:16

가로되 나와 함께 가서 여호와를 위한 나의 열심을 보라 하고 이에 자기 병거에 태우고

고린도전서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1년 성경읽기

요 4:27-54

왕상 2-3

2년 성경읽기

고전 6:12-20

잠 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