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예수님을 대신하여 다스립니다

당신은 예수님을 대신하여 다스립니다
You Rule On His Behalf
“주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능력의 막대기를 보내시리니 주의 원수들 가운데서 다스리소서”(시 110:2, 한글킹제임스)
주 예수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가 모든 원수를 그 발 아래에 둘 때까지 반드시 왕 노릇 하시리니”(고전 15:25) 이는 하늘이 아닌 땅에서 다스리시는 그분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합법적으로, 하나님께서는 만물을 예수님의 발 아래 두셨습니다. 에베소서 1:22은 말씀합니다.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그러므로 예수님은 만물 위에 있는 머리이십니다.
이사야 9:6은 말씀합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정사가 그분의 머리에 있다고 하지 않고 그분의 어깨에 있다고 하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예수님은 머리이시고 정사가 그분의 어깨, 즉 그분의 몸인 교회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편기자가 “주께서 시온에서부터 주의 능력을 내려 보내시리니 주는 주의 원수들을 다스릴 것이다”(시 110:2, CEV)라고 선포했을 때, 이는 예수님께서 교회, 곧 그분의 몸을 통해서 다스리신다는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통해서 다스리십니다.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인 당신은 예수님을 대신해서 다스립니다. 비록 당신이 발에 있는 가장 작은 새끼발가락으로 여겨지더라도 여전히 당신은 만물 위에 있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와 함께 앉아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그분의 이름에 영원히 영광 돌립니다!
그것은 이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이 일어나 통치의 자리를 차지하고 예수의 이름으로 환경을 다스리게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로마서 5:17(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 위 구절에서 “군림하다(reign)”의 실제 헬라어는 “왕으로 통치하다(king)”입니다. 당신은 생명 안에서 왕으로 통치(군림)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왕은 법령을 선포하는 자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말하고 그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십시오.
이 세상과 그 풍성함이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통치권이 당신에게 있으므로 담대하게 그것을 취하십시오. 환경을 맡아 다스리십시오. 모든 반대되는 역풍에게 예수 이름으로 명령하여 잠잠하게 만드십시오. 아프기를 거절하고 가난하기를 거절하십시오. 매일매일 승리하면서 환경을 지배하십시오. 왕으로서 생명 안에서 다스리고 통치하십시오.

고백
나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런 존재입니다. 나는 그분의 몸, 그분의 살과 뼈의 지체로서 환경을 다스리고 통치하며 지배합니다. 하나님의 영의 능력으로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내게 속한 모든 것을 취하고 나의 삶을 최대치로 누립니다! 그분의 이름에 영광 돌리며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마태복음 28:18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요한일서 4:4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1년 성경읽기
요 5:1-30
왕상 4-6
2년 성경읽기
고전 7:1-9
잠 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