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부음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The Anointing Is In You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요일 2:27)
기름부음을 주시는 분이신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충만하게 살고 계십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 안에 더 크신 분이 사신다는 것을 인식하고 인정하는 것뿐입니다. 당신이 기름부음을 “느끼든” 아무 것도 “느끼지 못하든” 상관없이 그분께서는 당신 안에 그리고 당신과 함께하십니다.
하나님을 감각의 영역으로 끌고 오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감각의 영역과 관계하지 않으십니다. 당신의 기독교 신앙을 느낌에 두지 마십시오. 슬프게도, 그것이 몇몇 사람들이 하나님과 관계하는 유일한 방식입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것을 알려고 기름부음을 “느끼는 것”에 더 많이 의지합니다. 기름부음을 “느끼지” 못할 경우 그들은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여 기도하면서 “오 주님, 기름부음을 제게 부으소서. 저는 주님의 임재를 느끼고 싶습니다!”라고 울부짖습니다. 심지어 어떤 이들은 기름부음이 임하도록 금식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이는 크나큰 오해입니다!
기름부음이란 성령님께서 일하신 결과입니다. 또한 기름부음은 성령님의 능력이 미치는 영향 또는 전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바울에게서 가져다가 병자에게 얹었던 손수건과 앞치마(행 19:4)와 같은 옷감에 기름부음이 임하는 것이 바로 성령의 능력이 옷감에 전이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질문은 이것입니다. ‘인격이신 성령님과 그분의 영향력과 전이 이 둘 중 어느 것이 더 큰가?’ 물론, 인격이신 성령님이십니다! 이것은 마치 사람과 그의 그림자와 같습니다.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사시는데 기름부음을 달라고 애걸하고 부르짖는 것은 진짜를 모르고 그림자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역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더 많은 기름부음을 받으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하늘로부터 더 많은 기름부음이 임하길 소원하지 마십시오. 당신 안을 들여다보십시오. 당신 안에 사시는 그리스도를 알아 가십시오. 그분께서는 기름부음 받은 분이시자 기름부음의 소유자이십니다. 그런 분이 당신 안에 사신다는 의미는 당신이 필요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바로 당신 안에 가질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이 은사를 활성화하는 법을 배우십시오(딤후 1:6).
기도
귀하신 아버지, 제게 성령님을 주셔서 기적을 일으키는 능력과 함께 제 안에 살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아버지께서는 제 안에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제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분이십니다. 오늘 저는 그 기름부음을 인식함으로 활성화시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6:19, 요일 2:20
1년 성경읽기
벧전 5
겔 35-36
2년 성경읽기
계 2:1-12
호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