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

God’s Dream For You

 

“또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너희가 하나님의 모든 충만으로 가득 차기를 구하노라.”(엡 3:19,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우리는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과 관련된 두 가지 중요한 생각을 살펴볼 것입니다. 첫째, 그리스도인인 당신은 자신이 실제로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살아있는 성전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당신은 이 땅을 거니셨을 때의 예수님만큼이나 하나님으로 충만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 계셨던 만큼이나 오늘날 당신 안에 계십니다. 이는 시간이 흘러가는 중에 당신이 앞으로 성장해야 할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당신이 자각해야만 하는 실재입니다. 당신은 살아계시는 하나님의 성전입니다.

고린도전서 3:16은 말씀합니다.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것은 당신이 하나님께서 안에 계심을 인식하는 자(God-inside-minded)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그분 자신으로 채우셨습니다. 이 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장사됨과 부활을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통해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받고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의 뜻에 대한 온전하고 정확한 지식을 알고 그 안에 걷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언제 어떤 일에서든 그분의 뜻에 대해 혼동하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한 번도 아버지의 뜻을 의심하신 적이 없으셨습니다. 그런데 왜 당신은 하나님의 뜻을 의심해야 합니까?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헬라어로 ‘에피그노시스 epignosis’)으로 충만할 때 당신은 그분의 뜻을 이루도록 그분의 지혜를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골로새서 1:9에서 사도 바울을 통해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는 것’이 교회에 실재가 되기를 기도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그분께서는 이런 일이 당신이 하늘로 갈 때가 아니라 지금 이 땅에서 이루어지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지금 당신을 향한 그분의 꿈입니다. 바로 그런 이유로 교회예배에 참석하는 일이 그리스도인인 당신에게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교회에서 당신은 당신을 영적으로 건축하고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워주는 하나님의 말씀을 배웁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곧 하나님의 뜻과 지혜입니다. 모든 지혜로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충만해지는 것은 결국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해진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그런 일이 일어날 때 골로새서 1:10은 당신이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을 것이라 말씀합니다. 이는 놀라운 삶입니다!

 

기도

복되신 아버지, 제가 항상 아버지의 완전한 뜻 가운데 걸을 수 있도록 강하신 손으로 붙드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삶을 향한 아버지의 꿈과 목적을 성취하여 아버지의 이름에 영광과 찬양을 돌리기 위해 삽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오늘 그리고 항상 제 안에서 번영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렘 29:11, 요삼 2

 

1년 성경읽기

벧후 1

겔 37-38

 

2년 성경읽기

계 2:13-29

호 7-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