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터치가 아닙니다
What You Need Is Not A Touch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7)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부지불식간에 구약의 계시의 기초 위에서 삶을 살아갑니다. 그것은 새로운 피조물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이 아닙니다. 그런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사고방식을 바꾸지 않는 한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하나님의 영광 밖에서 계속 걷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신약에서 오늘날 교회에서 누군가 가르치거나 실천하는 것들을 발견하지 못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삶에서 변화를 갈망하여 “나는 하나님의 터치가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터치해주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진술은 멋지게 들릴 수는 있겠지만 새로운 피조물의 실재를 전달하지도 나타내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진술은 그런 사람들이 삶에서 마땅히 누려야 했음에도 이따금씩만 영광을 경험한 이유를 설명해줍니다.
성령님이 당신 안에 충만하게 사시는데 그분의 “터치”를 구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오늘의 본문구절은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계신다고 말씀합니다. 당신이 터치해달라고 구하는 대상은 당신의 영과 섞여있습니다. 당신은 그분과 하나입니다.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고전 6:17)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터치가 아니라 항상 성령으로 충만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에베소서 5:18-21에서 항상 성령으로 충만해지는 법을 알려줍니다(에베소서 5:18-21 전체를 공부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 안에 계시며, 그분은 전부이십니다. 당신에게는 성령의 충만함이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으로 충만합니다. 성경은 당신이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이신 그분 안에서 온전하다고 말씀합니다(골 2:10). 이것이 바로 기독교의 계시입니다. 이미 당신 안에 거하시는 분으로부터 얼마나 많은 터치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분의 손이 당신의 손에 있으며, 그분의 다리는 당신의 다리에 있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눈을 통해 보십니다. 당신은 그분의 살아있는 성전입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작은 것에 집중하여 하나님께서 극대화하신 것을 작게 만들지 마십시오. 바울이 말했습니다. “내가 어렸을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깨닫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고 생각하는 것이 어린 아이와 같다가 장성한 사람이 되어서는 어린 아이의 일을 버렸노라”(고전 13:11) 터치를 구하지 마십시오. 성령님은 당신 곁에서 때때로 당신을 터치하도록 보냄을 받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당신 안에 영원히 사십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초월적인 생명을 이해할 수 있게 하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아버지의 말씀으로 보고 그 말씀으로 살아가므로, 제 안에 사시는 성령님께서 제 안에서 그리고 저를 통해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내십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8:6, 롬 12:2
1년 성경읽기
눅 21:5-38, 삼상 23-25
2년 성경읽기
롬 15:20-33, 시 13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