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가난은 당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Poverty Is Not For You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8:9)

 

거듭났다면, 가난은 삶에서 결코 용납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가난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은 그들이 성경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가난이란, 돈이나 다른 생필품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가난은 인간의 정신 능력이 작동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것은 마음의 기능이 정지된 상태로, 가난한 사람은 자신의 상태를 바꾸기 위해 어떤 일도 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거듭나서 말씀으로 사는 자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이 궁핍하게 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상속자 곧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입니다. 당신이 거듭났다면, 이 세상의 모든 부가 당신 것입니다. 이 진리를 당신의 영으로 받아들여서 당신의 사고를 지배하게 하면, 당신은 새로운 사고방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될 때 당신이 부족함 가운데 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예수님의 가난을 통해 부요할 수 있도록 그분께서 가난해지셨다고 말씀합니다(고후 8:9). 예수님께서는 몸소 세상의 죄만이 아니라 죄의 결과인 가난도 담당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그리스도인은 가난을 거부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스스로 선택한 가난이나 박해로 인한 궁핍은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무지로 인해 가난하게 살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가난한 자는 아닙니다. 실제로 그는 그리스도 안에서 유업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린도전서 3:21은 말씀합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그러므로 밑바닥의 삶을 거부하고 거절하십시오. 피해자로 살지 마십시오. 말씀으로 가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엄청난 부요에 대해 더 많이 알아가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호 4:6) 무지 가운데 걷기를 거부하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을 아는 지식 가운데 걸으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는 은혜로우시고 친절하십니다. 저를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로 삼으시니 감사드립니다. 만물이 제 것이므로 저는 모든 좋은 것을 받습니다. 저는 흘러 넘치는 풍성한 영역에 거하며, 그곳에서 모든 좋은 것으로 넉넉히 공급받습니다. 제 삶은 아버지의 사랑과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50:10, 롬 12:2, 벧후 1:2-3

 

1년 성경읽기

마 17:14-18:14

출 8-9

 

2년 성경읽기

마 9:27-38

창 2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