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나누어주는 자입니다
Dispensers Of His Goodness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종족이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헌신된 민족이요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로 경이로운 일을 드러내며 너희를 어둠에서 그분의 놀라운 빛으로 불러내신 분의 덕과 완전하심을 전시하게 하려는 것이니라.”(벧전 2:9, AMP)
오늘의 본문구절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어둠에서 그분의 놀라운 빛으로 불러내셨다고 말씀합니다. 그 의미는 하나님께서 당신을 부르시고 당신의 세상에 보내셔서 그분의 뜻과 목적과 성품을 나타내고 발휘하게 하셨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나누어주는 자가 되었습니다.
슬프게도 어떤 이들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을 어둠에서 불러내셨지만 아직 그들은 놀라운 빛으로 “가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어둠에서 빠져나와 하나님의 놀라운 빛으로 옮겨졌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에는 당신이 그곳에 이르려고 애쓰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그곳에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축복과 의를 받았을 뿐 아니라 그분의 선하심을 나누어주는 자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당신의 일이며 사역이자 삶입니다. 그것은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이기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과 본성을 드러내고 보여주며 나타내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의의 본성과 능력과 권세와 사역을 주셔서 이 땅에서 행하고 가르치신 것을 계속 수행하게 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하늘 아버지의 뜻과 목적과 성품을 드러내고 나타낼 수 있는 은사와 능력을 선사하셨습니다.
거듭난 당신은 하나님의 표현의 출구가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그분의 영광과 광채와 신성의 표현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그분과 같은 부류의 연합체 곧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벧후 1:4)로 부르신 것은 당연합니다. 이 진리를 의식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혼란이나 의기소침 가운데 결코 걷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목적인 그분의 선하심을 당신의 세상에 나누어주는 일을 끝까지 해낼 때 당신의 삶은 끝없는 기적의 연속이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밝혀진 아버지의 의와 제 영에 있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사랑과 친절과 선하심과 은혜를 나누어주는 자입니다! 저로 하여금 아버지의 성품과 뜻과 목적을 저의 세상에 온전히 나타내는 표현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1:27-28, 롬 5:5
1년 성경읽기
막 3:13-35
레 13-14
2년 성경읽기
행 19:21-29
시 27-28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