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심으로 가득 찼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심으로 가득 찼습니다
Filled With All His Fullness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엡 3:19)

참되고 진정한 기독교는 하나님의 충만하심으로 가득 찬 상태입니다. 이전의 모든 선지자와 예수님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만드신 장본인은 바로 그분 안에 계신 성령님이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가 기름부음 받은 자를 뜻한다고 말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또 다른 의미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호수아, 모세, 다윗, 엘리사, 사무엘, 아론과 그 외 구약의 여러 선지자도 기름부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한정된 분량의 성령님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을 다르게 만든 것은 그분이 성령을 한량없이 가지신 것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충만한 성령을 가지셨습니다. 요한복음 3:34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성령을 (예수님께) 한량없이 주심이니라” 한편 다른 선지자들은 모두 성령을 제한적으로만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성경은 여호수아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모세가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안수하였으므로 그에게 지혜의 영이 충만하니…“(신 34:9) 모세는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여호수아에게 안수했고, 그리하여 여호수아에게 지혜의 영이 임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하나님으로 충만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그저 지혜의 영을 가지시기만 했던 것이 아니라, 지혜의 화신이셨습니다.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하나님의 충만으로 가득 찬 사람이셨습니다. 이는 우리도 하나님의 충만으로 가득 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그분께서 그러하듯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요일 4:17). 성경은 말씀합니다. “[아버지께서는] 모든 신성한 충만(신성한 온전함과 능력과 속성의 총합)을 그분 안에 영원토록 거하게 하기를 기뻐하셨다.”(골 1:19, AMP)

골로새서 2:10(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너희도 그의 안에서 온전하게 되느니라.” 당신은 그 안에 신성한 온전함과 능력과 속성의 총합을 가지신 분 안에서 온전하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복된 실재입니까! 이는 곧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서 안식할 장소를 발견하셨다는 뜻입니다. 삶에서 필요한 모든 것이 당신 안에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최대한으로 모시고 다닙니다! 그러므로 승리자의 의식을 가지고 삶을 대면하십시오.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내가 성령을 한량없이 받은 것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이는 예수님이 그러하시듯이 나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하나님의 충만하심으로 가득합니다. 그러므로 나에게는 불가능이 없습니다. 나는 승리자의 의식을 가지고 삶을 대면합니다.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나의 만족은 하나님으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 14:16-17, 골 2:9-10

1년 성경읽기
고전 4:1-21
시 113-116

2년 성경읽기
눅 17:20-30
삼상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