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 당신을 지켜주실 것입니다
He’ll Protect You
“…느부갓네살이여 우리가 이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 왕이여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 계신다면 우리를 맹렬히 타는 풀무불 가운데에서 능히 건져내시겠고 왕의 손에서도 건져내시리이다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도 왕이여 우리가 왕의 신들을 섬기지도 아니하고 왕이 세우신 금 신상에게 절하지도 아니할 줄을 아옵소서”(단 3:16-18)
그리스도인으로서,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확신과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을 결코 미안해하거나 겁먹거나 주저하지 마십시오. 어떤 것도 그 누구도 당신이 예수님의 주되심을 선포하는 것을 막거나 침묵하게 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어떤 정부나 단체, 기관보다 위대하십니다. 그분은 온 우주 곧 은하계로부터 정부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스리고 통치하십니다. 그분의 통치를 받지 않는 권능이나 이름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엡 1:21).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믿음을 선포하고 나타내며 복음을 전하는 것을 금하는 법으로 인해 겁먹기를 거절하십시오.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를 본받으십시오. 그 당시의 정부는 왕의 금신상에 엎드려 절하지 않으면 맹렬한 풀무불에 불태워질 것이라고 그들을 위협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타협하기를 거절하고, 겁쟁이가 되기보다는 차라리 죽음을 택했습니다.
왕의 칙령에 대한 답으로서, 하나님께 대한 확신과 절대적인 헌신의 감격적인 말을 하는 오늘의 본문구절을 다시 읽어 보십시오. 그들이 한 말은 왕을 극도로 화나게 만들었고, 왕은 그들을 풀무불에 던져 넣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 불은 너무나 강렬해서 그들을 던져 넣으려고 붙든 사람들을 불태워 죽였습니다. 그러나 사드락과 메삭, 아벳느고는 하나도 다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을 지켜주셨습니다. 느부갓네살은 그들이 타오르는 불길에도 해를 입지 않은 것을 보고는 뉘우쳤습니다. 다니엘 3:28-29에서 그의 항복하는 장면을 읽어보십시오.
이것이 바로 당신이 격렬하고 심각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당신의 믿음을 고수할 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곧 당신을 폄하하는 사람들이 당신의 믿음과 확신에 감동을 받을 것이고, 그것이 그들을 구원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생명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십시오. 복음을 전하는 것 때문에 당신은 직장을 잃을 수도 있지만, 그들이 당신의 영 안에 있는 하나님의 기쁨을 빼앗아 갈 수는 없습니다. 그들이 당신의 회사를 매각할지도 모르지만, 당신의 영을 팔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은 능력 있으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을 신뢰하십시오. 그분은 사드락과 메삭, 아벳느고를 맹렬한 풀무불로부터 구해내셨습니다. 그분은 다니엘을 사자굴에서 건져내셨습니다. 그분은 모르드개를 사악한 하만으로부터 구하셨습니다. 그분이 당신을 지지하는 분이십니다. 그분이 당신을 위해 싸우는 분이십니다. 그분이 당신을 지키는 분이십니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말씀이 주시는 위로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속사람 안에 계신 성령님에 의해 강해지고 활성화되어서 어떠한 도전이 와도 영광스럽게 승리합니다. 성령님께서 제 안에 사시고 저를 정복자보다 더 나은 자로 만드셨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삿 5:20, 단 6:27, 롬 8:26-28
1년 성경읽기
마 13:24-43
창 44-45
2년 성경읽기
마 7:21-29
창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