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된 말씀은 묵상을 위한 것입니다

기록된 말씀은 묵상을 위한 것입니다

The Written Word Is For Meditation

 

“이 일들을 묵상하고 이 일들에 전념하여 너의 진전이 모든 사람들에게 드러나게 하라”(딤전 4:15, 한글킹제임스)

 

16일자 말씀의 실재에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분의 선지자들에게 증언과 증거로서의 말씀을 기록하라고 명령하신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말씀이 기록되기를 바라셨던 데에는 그 이상의 더 나은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 목적은 묵상이었습니다. 기록된 형태의 말씀을 갖는 것은 누군가 그들에게 말로 해 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이미지를 그들의 마음에 만들어냈습니다. 그들은 말씀을 반복적으로 읽을 수 있었고, 어떤 단어나 문장의 바뀜도 없이 똑같은 진리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구전에 의해 정보를 전달하면, 그것이 한 세대에서 다른 세대로 이동하면서 반드시 변화가 있게 됩니다. 그러나 기록되어 있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그 메시지의 본질과 핵심이 유지됩니다. 그것이 오늘날 당신이 원래 그대로의 말씀을 읽고 암송하고 묵상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게다가 당신이 묵상하는 말씀은 당신의 영을 먹이고 당신을 말씀대로 변모시켜줍니다. 그것이 바로 모세의 율법을 하나님께서 돌판에 기록하셨던 이유입니다. 돌판이 깨지자 하나님께서는 또 다른 돌판을 구해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모세가 그렇게 하자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시며 묵상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말씀을 오랫동안 묵상한다면 그 말씀이 결과를 낳고 그들로 하여금 말씀대로 살고 행하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아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그분이 행하시는 방식을 따르기 힘들어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성경을 묵상하는 데 시간을 보내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한다면 말씀을 따라 행하려고 애써 노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호수아 1:8은 말씀합니다.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이것에 주목하십시오. “…묵상한 다음에 그것을 준수하라”라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또 하나의 다른 명령이 아닙니다.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so you may observe to do)”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면 당신의 행동도 그와 일치될 수밖에 없습니다. 성공과 형통은 말씀 묵상으로부터 나옵니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저의 심령에 풍성히 거하는 아버지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제가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할 때 오늘 저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말씀의 능력이 가동됩니다. 저는 제가 하는 모든 일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지속적인 열매를 맺으며, 항상 승리하고 번영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수 1:8, 합 2:2, 요일 1:4

 

1년 성경읽기

요 8:12-30

왕상 20-21

 

2년 성경읽기

막 10:46-52

민 2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