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탁월한 소통가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탁월한 소통가이십니다

He’s The Master Communicator

 

“하나님께서 한 번 말씀하시고 두 번 말씀하셔도 사람은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는도다. 사람이 깊은 잠이 들어 침상에서 곤히 잘 때 꿈이나 밤의 환상 가운데 그 분께서 사람의 귀를 여시고 그들의 교훈을 인치듯 확정하시니 이는 그가 사람을 자신의 목적에서 물러나게 하시고 사람에게서 교만을 숨기려 하심이라.”(욥 33:14-17, 한글킹제임스)

 

하나님께서는 탁월한 소통가이십니다. 그분께서는 인간의 소통을 제한하는 요소에 의해 제약받지 않으십니다. 당신이 입으로 그분께 말씀드리고 있을 때 그분께서는 당신의 영에 말씀하시면서 당신과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할 때도 그분께서는 당신의 영과 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중에도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질문하고 당신은 그분께 대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본문말씀이 보여주듯이, 주님께서는 잠자는 사람들에게도 말씀하십니다. 주님께서는 어떤 것에도 제한받지 않으십니다. 주님께서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그분의 말씀을 보내시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주목하지 못하여 무지와 불순종, 반역에 대한 값비싼 댓가를 치릅니다.

때로 우리가 교회에서 몇 분 내지 더 길게 예언이나 계시의 메시지를 전할 때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런 것을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 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메시지를 전달하시는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를 알아내려고 “그 시간 내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있었나요?”라고 묻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주 간단한 내용을 전달하는 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실 수도 있고, 단시간 내에 당신의 영에 많은 것을 전달하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시간의 영역에서 살기 때문에 시간을 고려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시간의 영역이 아니라 영원 안에 사십니다.

당신이 하나님과 이야기할 때 당신의 영은 그분께서 하시는 말씀을 듣고 받기 위해 열려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영 안에서 당신에게 전달하시고, 당신은 영 안에서 그분께서 나누신 것을 받은 다음, 다시 그분께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과 영의 소통(a Spirit-to-spirit communication)입니다. 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교제입니까! 그런 이유로 당신이 영으로 기도하는 것, 다시 말해 다른 방언으로 열렬히 말하여 당신의 영이 하나님께 빛나고 살아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음성을 듣고 알 수 있는 능력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육신이 아니라 영으로 걷습니다. 그러므로 저의 영은 영원한 승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아버지의 음성을 듣고 분별하도록 아버지의 말씀으로 항상 훈련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언 20:27

사람의 영혼은 여호와의 등불이라 사람의 깊은 속을 살피느니라

요한일서 2:27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요한복음 10:27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2:1-25

느 4-6

 

2년 성경읽기

고후 9:1-10

사 1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