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힘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

사랑의 힘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

Love-Power: The Greatest Force In The Universe

 

“또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너희가 하나님의 모든 충만으로 가득 차기를 구하노라.”(엡 3:19, 한글킹제임스)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 사랑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힘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사랑이시라고 말씀합니다(요일 4:8). 사랑이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켰습니다. 사랑은 당신이 사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힘이 존재하더라도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을 알기 전에는 그 사랑의 힘을 알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개인적으로 사랑하신다는 것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알지 못합니다. 다음의 간단한 질문들을 해 봄으로써 당신은 하나님의 사랑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에게 “나는 하나님을 사랑하는가?”라고 물어보십시오. 만약 “그렇다”고 대답한다면, 다시 이렇게 물어보십시오. “하나님도 나만큼 사랑하시는가?” 그 대답이 또 다시 “그렇다”고 한다면, 이는 하나님께서 최소한 당신이 그분을 사랑하는 만큼은 확실히 당신을 사랑하실 것이란 의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당신 만큼이 아니라 그보다 훨씬 더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측량할 수 없고, 무조건적이며, 순수하고, 영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사실, 당신이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배우지 않았다면 결코 그분을 사랑할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한 사도는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요일 4:19)라고 선언했습니다. 예레미야 31:3 역시 이렇게 말씀합니다. “옛적에 여호와께서 나에게 나타나사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기에 인자함으로 너를 이끌었다 하였노라”

오늘의 본문말씀은 “또 지식을 초월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아 너희가 하나님의 모든 충만으로 가득 차기를…”이라고 말씀합니다.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은 그분의 충만으로 가득 차고, 그분의 사랑으로 흘러 넘쳐서 그분의 생명과 본성과 성품과 능력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주 예수님께서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요 7:38)라고 성전에서 외치셨을 때 말씀하셨던 바입니다. 그분의 사랑의 힘이 우리에게서 세상으로 흘러나갑니다(롬 5:5). 이는 끌 수 없는 불(아 8:7)이며, 두려움(요일 4:18)과 모든 악한 일을 분쇄하고 이기는 힘입니다. 이 사랑의 힘의 충만함 가운데 걸으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사랑의 차원인 사랑의 넓이와 길이와 깊이와 높이를 아는 계시지식을 제게 주심으로 저를 아버지의 충만함으로 가득 채우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사랑 안에 뿌리를 내리고 터가 굳어져 있으므로 저의 심령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흘러 넘칩니다. 저는 오늘 저의 세상에 아버지의 영광을 나타내고 비춥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2:14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

빌레몬서 1:6

이로써 네 믿음의 교제가 우리 가운데 있는 선을 알게 하고 그리스도께 이르도록 역사하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3:1-12

느 7-8

 

2년 성경읽기

고후 9:11-15

사 15-1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