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증가하는 은혜와 평강

점점 증가하는 은혜와 평강

Grace And Peace In Increasing Measure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벧후 1:2)

 

오늘 본문구절을 통해, 당신의 삶에서 은혜와 평강을 증가시키는 방법은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님을 아는 지식(헬라어로 ‘에피그노시스’)을 통해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한탄하며 말할지 모릅니다. “제발 나를 위해 기도해주세요. 내 삶은 엉망진창이에요. 가정에도 평안이 없고 일터에도 평안이 없어요. 나의 심령에는 평안이 없습니다. 나는 정말 기도가 필요해요.”

그런 사람을 위해 당신은 기도해줄지 모르지만 아마 별 효력이 없을 것입니다. 어떻게 해야 당신의 삶에서 더 많은 평강을 누리는지에 대해 말씀은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님을 아는 지식을 통해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의 말씀을 알고 그대로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을 더 많이 알아갈수록 당신 삶에서 누리게 될 은혜와 평강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여기서의 평강은 단지 조용하거나 한적하게 있는 그런 일상적인 평강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평강은 헬라어로 “에이레네(eirene)”로서 히브리어 “샬롬”과 유사한 말인데, 이는 쉼이 있는 평안함과 형통이 합쳐진 의미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통해, 당신은 형통이 함께 하는 평안함 가운데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 관한 모든 일이 잘 풀립니다. 당신은 어떤 일에도 조바심 내거나 동요하지 않습니다! 당신 삶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상관없이 당신은 흔들리지 않고 그것을 다스립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더 많이 알아가고 그분의 말씀을 묵상할수록,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해 그분을 점점 더 알아갈수록 더 많은 계시가 당신에게 열릴 것입니다. 그분의 말씀을 아는 것은 당신의 삶을 측량할 수 없는 은혜와 평강으로 가득 채우며 삶을 다스리는 자로 만들어줍니다.

성경이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해지리라(added unto you)”라고 하지 않고 “너희에게 더욱 많아질(multiplied unto you)” 것이라고 말씀한 것에 주목하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은혜와 평강을 계속해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16은 우리가 다 그분의 충만한 데서 받았으니 은혜 위에 은혜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증가시킴으로 당신의 삶에서 은혜와 평강을 누리십시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 안에서 저를 인도하시고 지혜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제가 오늘 아버지의 말씀에 저의 영을 활짝 열 때 은혜와 평강이 제 삶에서 증가됩니다. 저의 심령은 신성한 지혜로 가득해지고 환경을 다스리도록 무장됩니다. 저는 형통이 함께 하는 평강을 가졌으므로 어떤 압박이나 염려도 초월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베드로후서 3:18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

사도행전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이사야서 26:3

주께서 심지어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1년 성경읽기

행 10:1-23

스 4-6

 

2년 성경읽기

고후 7:9-16

사 9

“점점 증가하는 은혜와 평강”에 대한 2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항상 말씀의 실재로 큐티 잘하고 있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그러나 어제부터 영상 이외에 아래 말씀의 실재 글 내용은 따로 업데이트가 되지않고 있네요.. 앞으로 글귀로 된 내용은 없고 영상만 업데이트 되는 부분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