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숙함을 위한 훈련

능숙함을 위한 훈련

Training For Mastery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딤후 4:7)

 

훌륭한 리더, 성공하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 당신은 잘 훈련받아야 합니다. 훈련이란 단지 한 번에 그치는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끊임없는 연습이며, 모든 훈련의 목적은 능숙함 또는 완전함의 경지에 이르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이 세상에 있는 한 결코 능숙함에 이르지 못하고 계속해서 배우기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것은 말씀이 가르치는 바가 아닙니다.

항상 배우나 끝내 진리의 지식에 이를 수 없는 사람들에 대해 성경은 말씀합니다(딤후 3:7). 그것은 성경이 권고하는 바가 아닙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이르기를 갈망해야 하는 능숙함의 경지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영적인 영역에서 더 높은 차원으로 이동하게 해주시기 이전에 당신이 완수해야만 하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이 말씀 안에서 훈련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에베소서 4:11-12에서 사도 바울은 주 예수님께서 교회에 주신 오중사역의 은사들의 목적을 우리에게 열거해줍니다. 그것은 성도들을 훈련하고 “온전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해서 우리는 능숙함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가 어떤 사람은 사도로, 어떤 사람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은 복음 전하는 자로, 어떤 사람은 목사와 교사로 삼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수년간을 똑같은 수준에서 똑같은 것들을 추구하면서 여정 가운데 있는 그런 인생을 살지 마십시오. 당신이 완수해야 할 일들이 있고, 그것을 완수하면 다음 단계, 즉 더 높은 단계로 움직이십시오. 성공은 각기 다른 수준에서 평가됩니다. 당신이 훈련받을 때에는 훈련 받는 현재 수준에서 당신이 생산해내는 결과들을 통해 당신이 성공적인지 아닌지를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성령님과 하나님의 말씀에 더 많이 양보할수록, 훈련의 진행속도는 더 빨라지고 당신은 그 수준과 분야에서 더 일찍 능숙함의 경지에 도달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의 몸에 사역의 은사를 주셔서, 그 사역을 위해 교회가 가르침 받고 훈련받으며 온전케 되고 활력을 얻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말씀과 성령님의 축복을 활용하여 끊임없는 승리와 성공과 승진과 위대함의 삶을 살도록 훈련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브리서 13:17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그들은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신들이 청산할 자인 것 같이 하느니라 그들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

디모데후서 3: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히브리서 5:13-14

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0:24-48

스 7-8

 

2년 성경읽기

고후 8:1-8

사 1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