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이 본성의 핵입니다

영이 본성의 핵입니다

Your Spirit – The Core Of Your Nature

 

“사람이 마음[심령 heart]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오는 “심령(heart)”은 당신의 본성의 핵이자 진짜 당신인 인간의 영을 가리킵니다. 당신은 영적인 존재입니다. 거듭났을 때 당신은 영 안에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을 받았습니다. 즉 생명의 힘이 당신의 영에 거주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영을 양육하고 개발해야 합니다. 당신은 영을 통해 하나님과 접촉하기 때문입니다. 잠언 4:23은 말씀합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영)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하나님의 빛이 당신의 영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속사람을 통해 당신에게 지시하시고 안내하십니다. 당신의 영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이 불을 밝히는 주님의 등입니다(잠 20:27). 속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믿으며 그대로 행하도록 창조되었습니다. 당신의 영이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 곧 믿음입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인간 영의 반응이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당신의 심령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먹이고 양육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빵으로만 살지 않고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 4:4). 말씀이 당신의 영을 기르고 양육할 때 이는 당신의 마음(mind)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마음은 새롭게 되어 오직 승리와 성공과 탁월함을 생각하도록 프로그램 됩니다.

인간 본성의 최고의 잠재력은 인간의 마음이 아니라 영에 있습니다.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사 60:1)는 성경 말씀은 당신의 본성의 핵인 당신의 영에 있는 영광을 가리킨 것입니다. 신성의 완전함과 아름다움과 탁월함이 당신의 영에 거하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아버지의 말씀과 성령으로부터 오는 지시와 영감과 조언과 지혜를 받을 수 있는 아버지의 빛과 능력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탁월함을 생산하고 의를 나타내도록 아버지의 말씀은 제 영을 끊임없이 새롭게 하고 훈육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살전 2:12, 롬 8:29

 

1년 성경읽기

막 9:33-50

민 9-10

 

2년 성경읽기

마 19:13-22

출 1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