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바를 소리 내어 말하십시오

믿는 바를 소리 내어 말하십시오

Voice What You Believe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으면서도” 그들의 개인적인 경험이 말씀에서 말하는 실재나 공급과 일치하지 않아 보이는 것 때문에 괴로워합니다. 말씀을 믿는다는 것이 곧 그 말씀이 역사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마치 믿음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면 그 믿음은 역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믿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온 원리대로, 비록 당신이 하나님을 믿고 동행한다 할지라도 밑줄 친 부분대로 행동하기 전에는 구원과 의의 유익을 누리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고백이 구원의 실제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즉, 당신의 입이 하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라는 말씀과 같이, 당신의 입은 구원받는 것을 시작으로, 당신 인생의 경로를 정할 바른 것들을 말하도록 주어졌습니다.

“고백(시인)”으로 번역된 단어는 헬라어 “호몰로게오(homologeo)”로, 동의하여 같은 것을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하나님과 동의하여 같은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무언가를 말씀하시면, 그분께서 말씀하신 것에 동의하여 같은 것을 말함으로써 반응하십시오. 삶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축복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입을 주신 것은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소리 내어 말하고 사용함으로써 우리의 삶과 운명을 그분의 완전한 뜻에 맞게 빚어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항상 당신의 반응을 요구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히 13:6)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당신의 반응은 그분이 하신 말씀과 일치하여 말하는 것입니다. 구원에 그 원리가 작용한다면, 구원에 근거한 모든 것, 즉 해방과 보호와 치유와 보존과 번영과 건강과 온전함 같은 것들에도 동일한 원리가 작동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믿음을 소리 내어 말하고 그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기도

저는 그리스도 안에 있고 그리스도께서 저의 생명이시기 때문에, 저는 절대적인 통치와 승리와 신성한 건강과 안전과 만족과 온전함 가운데 살아갑니다. 그분의 지혜와 의와 화평과 영광과 기쁨이 제 안에서 빛나며, 저를 통해 나타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막 11:23, 롬 10:9-10

 

1년 성경읽기

막 10:1-31

민 11-13

 

2년 성경읽기

마 19:23-30

출 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