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가지 은혜가 있습니다
There Are Different Graces
“내가 너희 무리를 위하여 이와 같이 생각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너희가 내 마음에 있음이며 나의 매임과 복음을 변명함과 확정함에 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빌 1:7)
오늘의 본문 말씀에서 사도 바울은 빌립보 교회에 편지를 보내어 그들이 그의 은혜 곧 하나님께서 그에게 선사하신 은혜에 참여한 자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구원으로 인해 받은 예수 그리스도의 일반적인 은혜 말고도 사람들의 삶에는 여러 가지 은혜들이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5:5은 말씀합니다. “…이와 같이 장로들에게 순종하고 다 서로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사도 베드로가 이 편지를 불신자들이 아니라 이미 삶에 임한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사람들인 교회를 향해 쓰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십시오.
따라서 분명한 사실은 하나님께서 더 많은 은혜를 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두 가지 이유로 당신의 삶에 은혜를 증가시키십니다. 첫째는 당신의 겸손에 근거해서 은혜를 증가시키십니다. 둘째는 당신의 삶을 향한 그분의 부르심에 근거해서 은혜를 증가시키십니다. 야고보서 4:6은 말씀합니다.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하나님의 일반적인 은혜는 당신을 구원시켜서 구원 가운데 당신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당신을 부르실 때 당신에게 책임을 주시고 또 그 책임을 완수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십니다.
에베소서 3:8에서 바울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함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 바울은 자신이 개인적으로 받은 은혜와 그 은혜의 목적을 언급합니다. 그 목적은 그리스도의 측량할 수 없는 풍성함을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바울은 비슷한 주장을 로마서 15:15-16에서도 합니다. “그러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려고 하나님께서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더욱 담대히 대략 너희에게 썼노니 이 은혜는 곧 나로 이방인을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의 일꾼이 되어 하나님의 복음의 제사장 직분을 하게 하사…”
주님께서는 당신에게 하도록 시키신 일을 위해 당신에게 은혜를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그 은혜를 인식하여 그 안에서 기능하십시오. 항상 사랑과 겸손 가운데 걸으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는 당신의 인생을 향한 그분의 부르심을 당신이 보다 효과적으로 완수하도록 은혜를 계속 더하실 것입니다.
기도
저는 풍성한 은혜와 의의 선물을 받았으므로 이 세상의 더러운 영향력을 능가하며 생명 안에서 통치하고 있습니다. 주님, 제게 사역하도록 은혜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이 은혜를 의식하며 제 삶에 임한 그 은혜의 유익 가운데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15:15-16, 갈 2:9, 딤후 2:1
1년 성경읽기
엡 3:1-21
사 19-22
2년 성경읽기
딤후 2:1-10
렘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