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하나님의 증언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증언입니다

The Bible Is God’s Testimony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벧후 1:21)

 

많은 사람들이 무지함으로 인해 성경을 여타의 다른 책처럼 여깁니다. 그들은 “마치 셰익스피어가 영감을 받아서 ‘줄리어스 시저’를 쓴 것처럼 성경도 영감을 받은 사람에 의해 쓰여졌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여러 종류의 영감이 있습니다. 시인의 영감은 성령님이 주시는 영감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시인은 자연을 보고 영감을 받을 수 있지만, 성령님으로부터 오는 영감은 그런 것을 초월하는 신성한 영감입니다.

성경은 계시이며, 하나님의 숨을 모은 책입니다. 그것은 말로 된 하나님의 계시입니다. 물론 성경에는 역사와 시와 예언과 같은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하나님의 영과 그분의 관점으로부터 나온 것입니다. 당신은 성경에서 하나님, 천사, 사탄, 귀신, 선지자나 사람들, 그리고 심지어 나귀가 하는 말까지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그들이 말한 것에 대한 하나님의 증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말할 때, 그것은 정말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하나님의 증언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증언이란 사실에 대한 진술이나 확언입니다. 법정에서 증언은 한 사건에 대한 종합적인 증거이자 목격자의 진술입니다.

기독교에서는 성경이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과 그분께서 하신 일들과, 그분의 계획과 목적, 그리고 그분의 관점에 대해 하신 말씀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믿지 않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성경은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것이라고 말씀합니다(딤후 3:16). 신령한 사람들은 성령님께서 주의 깊게 선택하신 것들을 말했습니다. 이것은 성령님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그들의 삶 안에 불어넣으셨을 뿐만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실제로 성경을 쓰게도 하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성경을 신뢰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당신은 성경이 어떤 종교적인 책을 넘어 하나님의 증언으로 기록되었음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기도

존귀하신 주님, 성경을 통해 주님의 성품과 뜻과 목적, 그리고 주님이 어떠한 분이심을 계시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말씀은 저의 길을 비추고 저의 삶을 인도합니다. 저는 주님의 말씀으로 세워지고 충만하여 항상 이기고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후 3:16, 요 17:17, 엡 1:17

 

1년 성경읽기

롬 6:15-7:6

시 60-63

 

2년 성경읽기

엡 5:9-16

사 5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