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믿는 믿음

말씀을 믿는 믿음

Faith In The Word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 17:20)

 

누군가 “저는 성경을 믿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그것은 사실 영적으로 전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성경이 참이라는 것과, 그 안에 하나님의 말씀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믿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밤에 성경을 당신의 베개 밑에 두고 자면 당신이 보호받을 것이라는 것을 믿는다면, 그것은 전혀 역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믿음을 “성경책”이 아니라 그 안에 담겨있는 하나님의 말씀에 두십시오. 기억해보십시오. 어제의 말씀에서 우리는 성경이 하나님의 증언이지만 그 안에는 사람들과 사탄과 귀신과 심지어 당나귀의 말도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의미에서 성경을 믿는다는 것은 실제로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당신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있어야 하며, 그분의 말씀에 의해 분명한 방향을 가져야 합니다. 진정한 믿음은 하나님의 구체적인 말씀으로부터 오며, 그 말씀은 결과를 낳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즉 “로고스(logos)”는 생명입니다(요 6:63). 그러나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그 말씀에 근거하여 행동하기 전에는 그 어떤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건물에 전기 플러그들이 있다 할지라도,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플러그에 기기를 연결해서 작동시켜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도 이와 같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요 8:32) 하나님의 말씀은 모두 다 진리입니다. 그러나 당신을 자유롭게 하는 진리는 당신이 받은 진리, 곧 당신이 알고 그로 말미암아 살아가는 진리입니다.

기록된 말씀 그 자체로는 믿음을 가진 사람의 입술을 통해 선포될 때까지 능력이 없습니다. 믿음 있는 사람의 입술을 통해 말씀이 선포되는 곳에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믿는 믿음을 행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항상 승리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아버지의 말씀을 심어주시고, 제가 그 말씀에 따라 살아가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말씀으로 성공하고 진보하며, 승리하는 삶을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19:105, 시 119:9

 

1년 성경읽기

롬 7:7-25

시 64-67

 

2년 성경읽기

엡 5:17-24

사 5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