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직무를 입증하십시오

당신의 직무를 입증하십시오

Prove Your Ministry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견디며 전도자의 일을 하고 네 직무를 완수하라.”(딤후 4:5,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사도바울이 하나님께서 당신의 직무에 대한 증거를 주실 것이라고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차리셨습니까? 그는 또한 당신이 주님께 당신의 직무를 입증해달라고 기도해야 한다고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밑줄 그어진 부분을 다시 한번 주목하여 보십시오. “…전도자의 일을 하고 네 직무를 완수하라.” 이것은 당신의 직무를 완수하는 것이 당신의 책임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을 선택하셔서 하고자 하신 일을 이루기는커녕 시작도 하지 않은 채로 살아갑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택하셔서 그들의 삶에서 하라고 하신 일에 참여하지 않은 채로 살다가 죽습니다. 골로새서 4:17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아킵보에게 이르기를 주 안에서 받은 직분을 삼가 이루라고 하라” 이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바울은 골로새의 그리스도인들에게 편지를 보내어 아킵보라는 한 형제에게 교회의 직무를 담당하게 하여 그가 하나님이 주신 그 직무를 주의하여 수행하도록 하라고 말했습니다.

만일 사람의 직무를 수행하는 책임이 하나님께 있다면, 바울은 아마도 “아킵보에게 하나님께서 그가 그의 직무를 완수하도록 하실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라”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주 안에서 받은 직무를 주의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수행하는 것도 아킵보의 책임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했습니다.

만약 많은 사람들이 각자가 삶에서 얼마나 많은 책임을 지고 있는지, 그리고 그 결과가 어떻게 나타날지 알게 된다면 그들은 다르게 생각할 것입니다. 당신의 부르심을 완수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당신이 맡은 일을 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당신이 복음을 전하는 일에 있어서 상황으로 인해 겁내지 마십시오. 두려워하기를 거절하십시오. 왜냐하면 당신의 직무를 완수하는 데 있어서 당신은 환난을 견뎌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담대하고 용감하십시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영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건전한 생각의 영이라”(딤후 1:7, 한글킹제임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도 제 삶을 향한 당신의 목적을 발견하도록 저를 도우시는 말씀으로 인해 감사 드립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저의 신성한 운명을 완수할 수 있는 바른 길에 서 있습니다! 저는 당신이 제 삶 가운데 미리 예비하신 경로를 따라 걸으며 저의 직무를 완수하고 당신의 이름에 영광 돌리며 찬양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이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디모데후서 2:4-5

군사로 다니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군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면류관을 얻지 못할 것이며

1년 성경읽기

막 14:27-52

민 27-28

2년 성경읽기

행 26:12-23

시 69-7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