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지역교회에 속해야 합니다

당신은 지역교회에 속해야 합니다

You Must Belong In A Local Church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딤전 4:1)

 

때때로 당신이 어떤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느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지를 물었을 때 그들은 “저는 어떤 교회에도 속해있지 않습니다. 저는 제가 원하는 곳은 어디든지 성령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교제를 가집니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슬픈 일입니다. 그런 사고방식을 갖는 것은 영적인 미성숙함과 불안정함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지역교회의 구성원이 되는 것에 가치를 두지 않는다고 말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며 사탄에게 속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명백하게 성도들의 모임 즉 교회 모임들을 저버리지 말라고 우리에게 경고합니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 10:25)

지금은 마지막 때이며, 오늘의 본문구절은 사람들이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미혹하는 영들”이란 탐욕스런 욕망으로 사람들을 미혹하는 영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본문구절에 따르면, “미혹하는 영들”은 복음으로부터 벗어나도록 사람들을 유혹하려는 영들입니다. 그 영들은 말씀의 진리로부터 멀어지도록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오늘날 이 영들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지역교회의 구성원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사람들에게 말하면서 속이며 돌아다니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 역사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어떤 교회에도 속하지 말라고 그리스도인들을 설득해서 교회로부터 나오도록 속이기 위해 사탄의 영감을 받아 쓰여진 책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을 조심하십시오. 현명해지십시오. 심지어 복음의 메시지에 적대적인 지역에서 조차 그리스도인들은 여전히 모일 시간과 기회를 찾습니다. 교회는 진리의 터전이며 기둥입니다. 그리고 인생에서 당신을 승리하게 하는 하나님 말씀인 진리를 배우는 곳입니다.

개인적인 성경 공부와 기도는 매우 건전한 것이며 모든 그리스도인들아 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함께 드리는 경배 즉 우리가 함께 모이는 모임을 대신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은 말씀을 들을 수 있고 영적으로 성장하며 효과적으로 교회의 일과 사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집에 거해야만 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와 다른 성도들과 교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하며 지역 모임에서 조직된 영적 활동에 매우 중요하게 헌신할 수 있게 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저의 인생을 변화시키며 저를 왕국의 사역에 더욱 효과적이게 할 공동체의 기름부음으로 축복받았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9:31, 행 2:41-42, 히 10:25

 

1년 성경읽기

고후 6:3-7:1

잠 20-21

 

2년 성경읽기

살후 1:1-12

렘 2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