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에 있는 하나님의 의

당신의 영에 있는 하나님의 의

His Righteousness In Your Spirit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의는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당신이 의의 자격을 얻은 게 아닙니다. 당신은 거듭났을 때 하나님의 본성인 의의 본성으로 의롭게 태어났던 것입니다.

종교는 인간이 의롭게 살면 하나님께서 의로운 사람이 될 자격을 주신다고 가르치지만 그것은 틀린 말입니다. 거기에는 모순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의롭게 하시기 전까지는 누구도 의롭게 살 수 없습니다. 당신의 영에 있는 하나님의 의가 당신에게 의롭게 살 수 있는 능력을 줍니다.

그러므로 기독교에서는 하나님께서 당신이 의롭게 살기를 기대하시기 전에 먼저 당신을 의롭게 하십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범죄로 인해 죽으셨다가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다시 살아나셨다고 말씀합니다(롬 4:25). “의롭게 됨(justification)”은 의롭다고 선포되었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그는 새 생명을 얻고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사람이 됩니다. 바로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입니다.

죄는 이 새로운 생명의 특징이 아닙니다. 이 새로운 생명은 죄와 사탄과 죽음과 지옥보다 우월합니다. 이 새로운 생명은 의의 생명입니다. 이제 당신은 의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사람이 죄를 짓는 이유는 그들이 죄의 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죄의 본성은 거듭날 때 하나님의 의의 본성으로 교체됩니다. 거듭났기 때문에 죄는 더 이상 당신을 지배하지 못합니다. 당신이 의롭게 사는 것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이 자연스럽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의가 당신의 영에 있기 때문입니다.

 

고백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고, 이제 내가 사는 것은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그리고 육체 안에 사는 이 삶은 나를 사랑하셔서 나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내 영에 있는 그분의 의는 밖으로 나타납니다. 내 영에 그분의 의가 있기 때문에 내가 의롭게 사는 것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은 당연합니다.

 

참고 성경

롬 3:20-22, 벧전 2:24, 롬 5:1

 

1년 성경읽기

고후 5:1-6:2

잠 18-19

 

2년 성경읽기

살전 5:12-28

렘 2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