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이 아닌 말씀을 확언하십시오

“느낌”이 아닌 말씀을 확언하십시오
Affirm The Word, Not Your “Feelings”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고후 4:18)

믿음은 감각이 인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믿음은 당신이 느끼거나 보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확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몸이 어떤 도전에 직면할 수 있지만, 당신은 자신이 온전하고 건강하며 강하다고 선포합니다. 그러면 사단은 당신을 조롱하며 “왜 그런 척 하고 있지? 네가 괜찮지 않다는 것을 너도 알 텐데. ‘나는 건강하고 온전하다’고 말하는 것은 네 자신을 속이고 있는 거잖아?”라고 말할 것입니다.

사단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당신은 강하고 건강하며 번성하고 있다고 계속 확언하십시오. 결코 사단이 원하는 대로 말하지 마십시오. 아마도 당신은 “나는 부유하고 풍요롭고 강하다! 나는 필요한 모든 돈을 가졌다.”라고 선포해왔을 것입니다. 그때 사단은 말합니다. “그러나 너는 이런저런 것을 해야 하고 이것저것에 대해서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실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잖아. 너는 거짓말하면서 살고 있어.” 그럴 때, “오, 하나님, 제가 거짓말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정말로 돈이 필요합니다.”라는 식으로 기도하지 마십시오.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사단의 거짓말 때문에 자신을 낮추지 마십시오. 당신은 거짓말을 하며 살고 있지 않고, 진리를 말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고 있습니다.

당신이 학비를 지불하지 못해서 자녀들이 학교에서 쫓겨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친구나 동료들이 “자녀들은 어때요? 학교는 잘 다니고 있나요?”라고 물어볼 때, 당신은 “네,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곧바로 사단이 “네 자녀들은 학교에 다니지 않고 있는데 왜 잘하고 있다고 거짓말하지?”라고 말하는 소리를 들을 것입니다. 당신은 거짓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말한 것입니다.

당신은 겪고 있는 상황을 말하지 말고 해결책을 확언해야 합니다. 당신은 자신이 믿어온 대로 말해야 합니다. 그것이 믿음입니다. 고린도후서 4:13은 말씀합니다. “기록된 바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다 한 것 같이 우리가 같은 믿음의 마음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었으므로 또한 말하노라.” 말씀을 계속해서 말하십시오. 믿음 안에 머물러 있으면서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고 마음이 분산되지 않게 하십시오.

기도
존귀하신 주님, 주님의 말씀을 알게 하는 은혜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아는 것이 곧 진리를 아는 것입니다. 저는 주님의 진리로 자유롭게 되었습니다. 말씀 위에 굳게 서서 항상 승리하고 상황을 압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8:32, 약 1:25

1년 성경읽기
롬 15:14-33
시 99-101

2년 성경읽기
눅 16:1-12
룻 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