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으로 충만한 분위기

기쁨으로 충만한 분위기

Joyful Atmosphere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23)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사용된 “성령의 열매”라는 말은 재창조된 인간 영의 산물 또는 특징을 의미하는데, 그 중의 하나가 희락입니다. 희락(기쁨)은 당신 안에 가지고 있는 것이며, 상황과 상관없이 당신은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글쎄요, 저는 기뻐하기 힘드네요. 제가 맞닥뜨린 어려움은 너무도 심해서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거든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것은 틀린 말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기쁨은 만족과 감사와 즐거움이 불러일으키는 감정입니다. 기쁨은 강력합니다. 당신은 가정을 기쁨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이 분위기를 장악해서 분노와 슬픔과 침울한 그곳에 기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기쁨의 분위기에서는 사탄이 설 자리와 활동할 기회가 없습니다. 성경은 주님의 기쁨이 곧 당신의 힘이라고 말씀합니다(느 8:10). 당신의 영에 있는 주님의 기쁨은 당신이 대적을 이기고 역경에 대해 승리를 거두기 위해 필요한 힘입니다.

어떻게 느끼든 상관없이 기쁨을 표현하십시오. 주님의 기쁨을 자아내기 위해 어릿광대와 코미디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당신의 영에서 기쁨이 흘러나오게 하십시오! 예를 들어, 퇴근해서 집으로 오면 쾌활한 목소리로 “주님을 찬양합니다. 집에 잘 도착했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하루였는지요!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매우 축복을 받고 호의를 입었습니다!”라고 자신의 도착을 알림으로써 기쁨으로 충만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노래를 부르고 심령에 있는 곡조를 주님께 지어드릴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미처 알기도 전에 집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당신과 함께 기쁨의 열차에 승차하게 될 것입니다. 기쁨은 전염시키기 때문입니다.

기뻐하면서 이야기하십시오. 때로는 웃으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기뻐하는 심령은 좋은 약이며 즐거운 마음은 치유를 일으킨다…”(잠 17:22, AMP) 기쁨으로 충만한 영은 당신 안에 건강을 낳는 것 외에도, 하나님의 계시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당신의 영이 성령님으로부터 힘을 얻게 합니다. 그러므로 항상 당신 안에 그리고 주위에 기쁨이 충만한 분위기를 유지하십시오.

 

고백

주님의 기쁨이 나의 힘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오늘 주님 안에서 기뻐합니다. 주님께서 내 삶을 그분의 선하심으로 들어 올리셨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이 나의 것이므로 어떤 일에도 동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주님을 즐거워하며, 주님이 내 생명이심으로 인해 흥분합니다. 나는 주님 안에 살며 움직이고 존재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시 16:11, 요 14:27

 

1년 성경읽기

눅 6:17-49

신 31-32

 

2년 성경읽기

마 26:1-13

출 3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