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할 때 계속 집중하십시오

기도할 때 계속 집중하십시오

Maintaining Focus In Prayer

 

“내가 만일 방언으로 기도하면 나의 영이 기도하거니와 나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하리라”(고전 14:14)

 

효력 있는 기도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당신이 기도하고 있는 것에 마음을 집중하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어떤 특정 지역의 영혼들의 구원을 놓고 기도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그는 말씀 설교와 가르침을 통해 하나님의 의가 마을과 산골벽지와 도시에 어떤 방해도 받지 않고 전파되도록 중보하고 있습니다. 기도 중에 그는 마음이 산만해져서 멋진 차나 집, 혹은 친구와의 선약에 대한 이런저런 생각을 합니다. 이런 식으로 하는 기도는 좀처럼 효력을 얻지 못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당신의 마음과 감정과 모든 기능을 기도하고 있는 내용에 집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이 점에서 볼 때 성령으로 기도하는 것은 매우 큰 유익이 있습니다. 성령으로 기도할 때 당신의 영은 기도하지만 당신의 마음은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고전 14:14). 그러므로 성령님께 마음을 드림으로써 자신을 복종시키는 것, 즉 기도할 때 그분께 집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게 할 때 당신은 성령님과 일치하게 되어 그분의 비전과 감동과 아이디어와 생각들이 당신에게 명확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성령 안에서 기도할 때 당신은 하나님의 뜻과 목적과 타이밍에 맞춰집니다. 그러나 이때 당신의 마음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방언으로 기도할 때 당신의 생각도 한 데 모아야 합니다. 당신은 “노력하는데도 잘 되지 않아요. 자꾸 기도할 때 잡생각이 나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기도할 때 꾸준히 집중하는 것은 의식적으로 해야 하는 일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도구입니다. 기도의 방향대로 생각하고 기도하는 내용에 마음을 돌리는 훈련을 해야 합니다. 혹시 다시 다른 생각이 들지라도 당신의 마음이 메시지를 받을 때까지 마음을 다시 붙잡아 와야 합니다.

그러므로 기도할 때 당신의 마음을 붙들고 성령님께서 가리키는 방향으로 생각과 감정을 맞추십시오. 그러면 성령님의 사역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의 엄청난 축복과 영향력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왕국의 실재에 제 생각을 고정시키고 성령 안에서 기도할수록 저는 저를 향한 아버지의 뜻과 목적과 방향에 맞추어 조정되어서 아버지의 완벽한 뜻을 이루고 모든 일에서 아버지께 영광을 드리게 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14:14-15, 고전 14:39, 유 1:20

 

1년 성경읽기

살전 1-2:16

사 54-56

 

2년 성경읽기

히 5:1-14

겔 5-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