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의가 당신을 통해 다스리게 하십시오

하나님의 의가 당신을 통해 다스리게 하십시오

Let His Righteousness Reign Through You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고전 1:30)

 

의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과 본성의 표현입니다. 그 이유는 의와 선함을 표현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그분의 본성과 뜻을 인간에게 계시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심판자이시므로 그분의 본성에 의해서 무엇이 선하고 악한지,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결정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과 그분의 본성과 성품과 뜻을 드러내시는 것 자체가 의의 표현입니다.

모세 시대에 이스라엘 민족은 무엇이 옳고 그른지를 알기 위해 율법을 읽어야 했지만,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예레미야 31:33에서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이 일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지금 의는 당신의 영에 있습니다. 로마서 8:2-4은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로 말미암아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따르지 않고 그 영을 따라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

오늘날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분의 의로운 자가 되게 하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통해 그분의 의를 표출하게도 하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의를 드러내고 나타냅니다. 세상 사람들은 당신을 바라보면서 옳은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됩니다. 우리는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우리가 의의 나무이기 때문입니다(사 61:3). 의가 당신을 통해 다스리게 하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최고를 나타내십시오. 당신을 통해 그리스도의 생명을 온전히 나타내어서 이 땅에서 그분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완수하기로 결정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너희가 세상의 빛이다”(마 5:1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현재 있는 곳에서 그분의 왕국과 그분의 의의 통치를 세우고 확립하는 자입니다. 당신은 그분을 대표하며 나타내는 자입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실재입니까!

 

고백

나는 그리스도 안에 발견되어 율법의 의인 내 자신의 의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믿음을 통한 의 곧 믿음으로 말미암은 하나님의 의를 가진 자입니다. 이 의는 내 안에서 항상 바른 것을 행하고 아버지의 뜻을 완수할 수 있는 능력인 하나님의 옳으심을 생산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빌 1:11, 롬 8:3-4

 

1년 성경읽기

엡 4:17-5:2

사 25-26

 

2년 성경읽기

딤후 3:1-17

렘 46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