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활력 있고 강건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활력 있고 강건하기 원하십니다

He Wants You Vibrant And Strong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몸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잠을 잘 자는 것도 거기에 포함됩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어떤 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어떤 날은 하루 종일 자고, 다른 날에는 종일 깨어 있어요.” 이것은 정상적인 생활방식이 아닙니다. 만약 그런 식으로 늘상 잠을 줄이며 살고 있다면, 생활방식을 재정비해야 합니다.

며칠간 내내 한 숨도 안 자고는, 그 끝에 하루 24시간을 자면서 메꾸는 식으로 살아선 안 됩니다. 그런 것은 효과가 없습니다. 오랜 기간의 만성 불면증은 건강에 극단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낮과 밤을 만드신 데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밤은 자연적인 몸을 식히고 쉬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밤에는 수면 본능을 일으켜 잠을 자게 하는 생물학적 효과가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자려고 들지를 않습니다. 이런 생활방식은 건강에 그다지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눈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것이 너희 상쾌함이니 너희는 곤비한 자에게 안식을 주라 하셨으나 그들이 듣지 아니하였으므로”(사 28:12) 아시겠습니까? 주님께서는 당신이 활력 있고, 건강하고, 강건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충분한 안식(휴식)이 당신의 건강을 증진하고 확장하며, 몸을 돌보는 방법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몸을 돌볼 책임을 하나님께 넘겨버립니다. 그러나 당신의 몸은 당신의 집이며, 그 집의 관리인은 당신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반드시 스스로 몸을 돌보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아서 병에 걸립니다. 그들은 적절한 휴식과 신체 단련과 같은 단순한 일상의 틀을 무시합니다. 성경은 육체의 연단(exercise; 단련, 운동)은 약간의 유익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이것이 아무 유익이 없다는 말은 아닙니다. 당신은 몸을 건강하고 강건하게 유지하는 법을 꼭 배워야 합니다. 적절한 위생을 지키고, 과도한 노동으로 몸을 소진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말씀과, 몇 가지 기본적인 건강 유지법을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당신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십시오.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 하나님을 더 잘 섬기십시오!

 

고백

신성이 내 안에, 내 존재의 모든 섬유질과, 내 피의 모든 세포와, 내 몸의 모든 뼈마다 역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질병이 나의 몸을 지배하는 것을 거절합니다. 나의 몸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며,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성령께서 내 안에 거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의 몸을 죽은 제물이 아닌 산 제물로 하나님께 드리도록 지혜롭게 인도받습니다! 나는 오늘 그리고 언제나 건강하게 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전 6:19-20, 롬 12:1

 

1년 성경읽기

롬 15:14-33

시 99-101

 

2년 성경읽기

빌 2:19-30

사 6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