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점검해 보십시오

자신을 점검해 보십시오

Turn The Searchlight On Yourself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고후 13:5)

 

모든 사람은 자신이 믿는 바를 표현합니다. 당신의 매일의 삶은 당신이 무엇을 믿는지를 가장 잘 드러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으로서 자신과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 봄으로써 당신이 진짜로 믿는 것이 무엇인지 검토해보고,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고 있는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것은 쉽습니다.

자신을 점검해 보십시오. 그리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나는 어떤 종류의 삶을 살고 있는가?” “나는 어떻게 살아 왔는가?” “나는 진리 가운데 그리스도의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는가?” “내가 겸손함과 의로 하나님의 왕국을 나타내기 위해 말을 할 때 말씀이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가?” 당신은 단지 탁월한 성품을 계발하고 유지하기 위해 당신의 삶을 평가해 보는 데 있어서 이러한 생각들을 때때로 숙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개인적인 삶에 말씀이 역사하게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오. 당신의 의지와 감정이 항상 말씀의 주권에 양보되어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말이 표현된 사람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믿음으로 살고 있는지를 증명하기 위해 자신을 점검하고, 말씀에 비추어 당신의 삶과 행동을 계속해서 평가해 보십시오.

자신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한 번도 갖지 않은 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는 거울을 들여다보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진심으로 자신을 평가해 보는 개인적인 성찰의 시간을 갖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말씀 안에서 그리고 말씀을 통해 당신의 개인적인 성장과 발전을 측정해 보는 시간을 가끔씩 가져야 합니다. 이 일은 누군가가 대신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당신이 받은 구원과 건강과 번영과 사랑의 메시지에 대해 진심으로 어떻게 생각합니까? 여전히 두려움이나 질투심, 자만심의 지배를 받고 있습니까? 화가 나면, 하나님만이 당신을 진정시킬 수 있는 사람입니까?

오늘 말씀으로 당신의 삶을 평가해 보고, 말씀으로 자신을 입증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삶이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되도록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보내신 확실한 재료입니다. 당신이 탁월한 삶을 살며, 탁월한 성품 곧 사랑과 친절과 순결함과 은혜와 자비의 성품을 계발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말씀입니다. 말씀으로 당신의 삶을 지으십시오.

 

기도

존귀하신 아버지, 저의 삶에 주신 아버지의 말씀의 능력과 영향력에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제게 옳은 사고방식을 갖게 하며, 제 안에서 탁월한 성품을 지어갑니다. 저는 아버지의 영광과 은혜와 사랑과 진리와 의를 나타내는 자입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오늘 그리고 언제나 저의 삶을 탁월하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24:16, 마 12:36-37, 롬 12:2

 

1년 성경읽기

살전 2:17-3:13

사 57-58

 

2년 성경읽기

히 6:1-10

겔 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