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영광스럽게 된 당신을 보십시오

이미 영광스럽게 된 당신을 보십시오
See That You’ve Been Glorified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아담과 하와가 생명나무에서 난 것을 먹음으로 하나님께 불순종하자, 성경은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았다…”(창 3:7)고 말씀합니다. 아담과 하와는 타락으로 인해 자신들이 벌거벗은 것을 “보았고” 부끄러워하고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상에서 아담을 부르시자 아담은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창 3:10)고 대답했습니다. 이에 대한 주님의 반응은 이러했습니다.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알렸느냐…”(창 3:11)

당신이 무엇을 어떻게 보느냐가 중요합니다. 아담은 자신의 죄와 수치를 보았지만,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이 보기를 원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이사야 33:20은 말씀합니다. “우리 절기의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이 안정된 처소인 예루살렘을 보리니…” “보다”로 번역된 히브리어는 “카자(chazah)”인데, 그 의미는 영의 세계에서 보거나 보이지 않는 것을 본다는 뜻입니다. 아담과 하와는 영의 세계에서 볼 수 있는 능력을 잃어버려서 더 이상 영광을 볼 수 없었습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여기에서 “보라”는 말은 헬라어로 “이두(idou)”인데, 이는 히브리어 “카자”와 비슷합니다. 그 의미는 영적으로 각성되어 현재 보고 있는 것을 보는데 그것이 생생하게 살아나게 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영적으로 각성되어 현재 영광으로 옷 입고 있는 것을 보기를 원하십니다. 잃어버린 영광이 지금 그리스도 안에서 회복되고 실현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골로새서 1:27의 의미입니다.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계신다는 말은 영광이 실현되고 이미 임했다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요 17:22) 그러므로 당신이 이미 영광을 받은 것을 보십시오! 로마서 8:30은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고 선언합니다.

두려워하거나 하나님으로부터 도망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삶에서 모든 죄와 책망할 것과 수치를 제거하셨으므로 당신이 지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의임을 보기를 바라십니다. 당신이 이미 믿음으로 의롭게 되어 하나님과 평화를 누리고 있음을 보십시오! 당신이 영원히 성공과 승리자인 것을 보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아버지를 사랑합니다. 제가 아버지의 영광을 보고 그 안에서 걷을 수 있게 실재에 대한 통찰력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제 삶은 아버지의 아름다움과 탁월함과 지혜의 표현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3:18

1년 성경읽기
마 15:29-16:12
출 3-5

2년 성경읽기
행 11:15-30
욥 17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