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합니다
Our Completeness In Him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골 2:9-10)

신성의 총체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합니다. 예수님을 볼 때, 당신은 신성의 충만(the fullness of the Godhead)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온전한 집입니다. 당신이 이 사실에 동의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성경 시대의 사람들처럼 그분을 보고 그분이 보통 사람이라고 말할지 모르겠지만, 그분 자신은 하나님이십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에 나온 “충만”이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플레로마(pleroma)”로 그 의미는 온전함을 뜻합니다. 필요한 것이 전혀 없어서 아무런 부족함도 없는 완벽하게 온전한 상태를 뜻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가장 놀라운 것은 성경이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해(완전해)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고 말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보실 때 온전함을 보십니다. 생명과 경건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당신 안에 있습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벧후 1:3). 어떤 것이 없는 것처럼 부족함을 의식하며 살기를 거절하십시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더 높은 차원의 삶을 사십시오.

“정부만이 나를 위해 이런 저런 일을 해 줄 수 있을 텐데” 혹은 “아무개만이 나에게 이런 저런 것을 줄 수 있고, 그러면 내가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을 텐데”라고 생각하는 한, 당신은 온전하지 않다고 고백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충만함 안에서 충만합니다. 이런 의식으로 완전히 넘쳐나십시오. 그것을 단언하고 그렇게 사십시오. 그렇게 되십시오!

시시때때로 이렇게 고백해야 합니다. “아버지, 저는 원하는 게 없습니다. 제가 모든 것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합니다! 저는 그분의 충만함 안에서 충만합니다. 제 인생에 부족함이란 없습니다. 오직 온전할 뿐입니다.” 끊임없이 의식적으로 이렇게 고백하십시오. 그러면 단지 이름만 불렀는데도 그것들이 당신의 세상에 나타나는 것을 알아차리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은 당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성령의 인격을 통해 제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임재에 감사드립니다. 탁월한 전략가가 제 안에 사시므로 저는 삶에 준비되어 있으며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어떤 부족함이나 필요를 느끼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아이디어, 영감, 부와 풍요 그리고 모든 선함이 제 영에 있으므로 저는 영 안에 있는 온전함으로부터 그것들을 끌어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82:5, 요 14:30, 행 20:32

1년 성경읽기
마 4
창 9-11

2년 성경읽기
행 7:1-11
느 7-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