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말씀만 말하십시오

오직 말씀만 말하십시오

Talk The Word Only

“내가 또 말하노니 유업을 이을 자가 모든 것의 주인이나 어렸을 동안에는 종과 다름이 없어 그 아버지가 정한 때까지 후견인과 청지기 아래 있나니”(갈 4:1-2)

 

상속자란 물려받은 유산을 가진 자이며, 부동산이나 높은 권위와 부를 지닌 지위를 법적으로 물려받은 자입니다. 그러나 그런 그가 “어린아이”(헬라어로 네피오스 nepios)로 남아있는 한 그는 미성숙함으로 인해 엄청난 부동산의 법적 소유자일지라도 종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네피오스”의 특징은 바르게 말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성숙한 사람의 지혜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말로 분별력 있는 의사소통을 하지 못합니다. 그런 상태에 머물러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혀를 사용하는 데 능숙하지 못합니다. 그렇습니다. 말씀은 그들이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 상속자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상속자의 삶을 살지 못합니다. 그들은 영적으로 미성숙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에게는 환경을 다스릴 수 있는 통치권이 있습니다. 당신은 사탄과 어둠의 세력들보다 우월합니다. 당신에게는 제한 없는 부와 자원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할 수 있는 대리권을 받았으므로 이 세상에서 왕처럼 통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당신이 바르게 말하는 법을 배우지 못하여 말씀만을 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희생자로 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삶에서 승리하며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이미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벧후 1:3) 고린도전서 3:21은 말씀합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그러나 열쇠는 바로 고린도전서 2:13에 있습니다.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이는 하나님께서 당신에 관해 말씀하셨던 것이 곧 당신의 고백이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말씀을 알지 못한다면 그것을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자신을 훈련해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기 위해 정기적으로 교회에 꼭 참석하십시오. 말씀을 알기 위해 공부하고 적용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자신의 유업을 다룰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서 물려받은 당신의 상속권을 사용하는 방법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

성령님을 통해서 저는 그리스도의 생명 안에서 가르침 받고 지시 받으며 그분 안에서 제게 상속된 위대한 유업을 누릴 수 있게 배치됩니다. 저의 삶은 제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진 영광스런 의의 삶의 실재들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4:6, 벧후 3:17-18, 약 3:2

 

1년 성경읽기

요 19:17-42

대상 17-19

 

2년 성경읽기

막 15:1-14

신 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