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당신을 위한 공급을 받으십시오
Receive Your Supply For Today
“날마다 우리에게 베푸심을 더하시는 주, 곧 구원의 하나님을 송축하리로다. 셀라.”(시 68:19, 한글킹제임스)
마태복음 6장에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하나의 틀(format)을 제시하셨는데, 특히 마태복음 6:11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예수님께서 이 기도의 틀을 가르치시던 시점은 아직 십자가에서 죽지 않으신 때입니다. 즉 신약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유언자가 죽기 전까지는 유언이 성립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신 후에 신약이 인증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예수님께서 제공하시겠다고 유언하신 모든 것이 합법적인 것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당신은 그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기도에서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은 하나님의 마음에는 매일 당신을 위한 축복이 있으며, 나아가 날마다 당신을 위한 충분한 공급이 있다는 사실을 알려 줍니다. 당신이 거듭나서 그리스도를 영접한 이후로 줄곧 당신을 위한 공급이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일용할 양식”의 의미입니다. 주님께서는 빵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 말은 아직 사용되지 않은 채 쌓여있는 하나님의 공급,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보내셨지만 당신이 활용한 적이 없는 공급과 유익들이 있을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을 다시 읽어보면, 하나님께서 날마다 우리에게 베푸심을 더하신다고 말씀합니다. 그 의미는 공급하시는 것 이외의 유익 즉 추가분이 있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관심은 제공(provision)이 아니라 공급(supply)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그저 제공하시는 것이 아니라 공급하십니다. 이 말은 지속적인 흐름이 있다는 뜻이며, 그것은 당신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넘치게 갖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당신을 위해 축적된 부가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알지 못했다고 해서 그 부를 몰수당했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사물의 구조(structure of things)인 그분의 계획에는 당신이 날마다 쓰고 사용하도록 따로 배정된 엄청난 공급이 있습니다. 그것을 요구하십시오. 오늘 당신을 위한 공급을 받으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저를 위해 작동시킨 공급 시스템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결코 파산할 수 없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넘치도록 저를 축복하시고 제가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셨습니다. 제가 아버지를 기뻐하므로 제 심령이 갈망한 바가 제게 주어집니다. 지금도 저는 오늘 저를 위한 공급을 받습니다. 복되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학 2:7-8, 고전 3:21
1년 성경읽기
마 21:33-22:14
출 20-21
2년 성경읽기
마 11:11-20
창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