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지배를 받으십시오

말씀의 지배를 받으십시오

Be Ruled By The Word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롬 8:13)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은 그리스도의 대사입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시는 방식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대표하는 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의 행동이 말씀과 일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씀의 지배를 받으십시오. 육신대로 살지 마십시오. 감정의 통제를 받지 마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육욕(carnality)에 어떤 자리도 내어주지 마십시오. 영적으로 생각하십시오. 말씀에 시간을 들이고 성령님께 자신을 양보하여 그분이 당신을 통해 일하게 하십시오.

성령님께서는 당신의 심령을 보신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성령님에 대해 굶주려하고 그분과 복음 전파에 열심을 내고 열정적이라면, 그분께서는 당신이 삶에서 성공하게 하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분의 생각과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사는 데 그 어떤 것도 방해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당신의 삶이 당신을 부르신 분의 찬양과 영광이 되게 하십시오.

성령 안에서 걸으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갈 5:16) 성령 안에서 걷는다는 것은 곧 말씀 안에서 걷는 것이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것입니다. 심령 안에 쓴 감정을 갖는다면, 당신은 성령 안에 걷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세상적이고 육신적인 술수를 쓴다면, 당신은 성령 안에 걷고 있지 않습니다.

몸이 지배하는 것을 거부하십시오. 감각을 초월해서 사십시오. 기독교란, 영 안에 있는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느낌대로 살지 말고 말씀대로 사십시오. 당신은 이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닙니다. 당신은 말씀으로부터 태어났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는 위로부터 왔다”고 말씀하셨는데, 당신도 그러합니다. 당신도 위로부터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것을 사모하십시오(골 3:2). 세상처럼 생각하거나 말하거나 행동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사고방식을 다스리고 당신의 삶을 지배하게 하십시오.

 

고백

나는 성령에 의해 태어났으므로 그분의 인도와 안내와 통제에 전적으로 양보합니다. 나는 육신의 갈망이 아니라 그분의 완전한 뜻을 이루며 그분 안에 있는 나의 운명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나는 오직 그분께만 나의 영을 양보하므로 모든 일에서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지혜로 지시 받고 인도 받습니다. 아멘.

 

참고 성경

갈 5:22-25, 롬 8:6-9

 

1년 성경읽기

고전 13:1-13

잠 1-2

 

2년 성경읽기

골 4:10-18

렘 1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