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으로 정해졌습니다

영광으로 정해졌습니다

Appointed Unto Glory

 

“만일 하나님이 그의 진노를 보이시고 그의 능력을 알게 하고자 하사 멸하기로 준비된 진노의 그릇을 오래 참으심으로 관용하시고 또한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풍성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을 하리요”(롬 9:22-23)

 

사도 바울은 오늘의 본문구절 전반부에서 예정(predestination)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멸하기로 하신 진노의 그릇과 긍휼의 그릇이 있는데, 긍휼의 그릇은 영광으로 정해져 있다고 말합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이미 그들에게 영광을 예비하셨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이 긍휼의 그릇에 속한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바로 거듭난 우리입니다. 로마서 9:24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우리는 영광으로 정해진 하나님의 긍휼의 그릇입니다. 로마서 8:29-30은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우리의 생명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영광의 생명입니다. 우리는 신성한 건강과 힘과 풍성함과 번영 가운데 살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의 형상을 따라 살도록 예정된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예수님처럼 되도록 창조하셨습니다. 히브리서 1:3(한글킹제임스)은 예수님을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자 “…그분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라고 묘사합니다. 오늘날 동일한 진리가 당신에게도 적용됩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요일 4:17)

당신은 하나님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며 그분의 영광의 빛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처럼 당신 역시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당신이 책망이나 패배, 궁핍이나 고통, 또는 질병이 있는 삶이 아니라 영광의 삶을 산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영광의 삶을 살도록 선택 받았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아버지의 영광으로 정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영광은 제 영 안에 있으며, 제가 하는 모든 일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아버지의 은혜가 제 안에서 역사하여 건강과 부요와 번영과 증가와 풍성함과 호의와 축복을 만들어 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렘 5:1, 벧후 1:2-3

 

1년 성경읽기

요 18:1-27

대상 11-13

 

2년 성경읽기

막 14:53-65

신 1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