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령을 분노로부터 지키십시오

심령을 분노로부터 지키십시오

Protect Your Heart From Anger

 

“노를 품는 자와 사귀지 말며 울분한 자와 동행하지 말지니 그의 행위를 본받아 네 영혼을 올무에 빠뜨릴까 두려움이니라”(잠 22:24-25)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자녀인 당신의 생명일 뿐 아니라 당신의 삶의 방향을 주기도 합니다. 우리는 말씀에 의해 성장하고 우리의 성품은 말씀으로 빚어집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의 심령에서 분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화를 조절하지 못합니다. 그들이 이를 놓고 얼마나 기도했는지는 상관없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분노로 가득 차 있어서, 사소한 일에 격노하여 마치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처럼 화를 냅니다.

그러한 사람들을 위한 유일한 해결책은 말씀으로 자신을 다시 훈련시키는 것입니다. 성경은 당신이 분노하는 것을 배우지 않도록 화를 잘 내는 사람과 친구가 되지 말라고 권고합니다. 당신의 삶에는 분노가 필요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을 겁주고 공포를 조성하려고 분노를 사용하지만 그건 잘못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집에서든 단체에서든 교회에서든 공동체에서든 어쨌거나 당신이 리더일 수 있습니다. 그때 사랑으로 행하십시오. 그러면 분노를 이용해 사람들을 조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아래 사람들을 교정하려고 목소리를 높이지 마십시오. 사랑으로 말하십시오. 품위 있는 말을 하십시오. 거칠고 화가 난 투로 말을 하다면 당신은 사람들을 불행하게 만들 거라 생각하겠지만 사실은 당신 자신을 불행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기분 나쁘게 만든다면 빨리 훌훌 털어버리십시오. 성경은 오랫동안 화를 품는 것은 죄라고 말씀합니다. “화가 나도 원한을 품어 죄를 짓지 말며 화난 상태로 하루를 마무리 하지 말라. 빨리 잊어버려라. 화를 내면 마귀에게 강력한 발판을 내어주는 것이다.”(엡 4:26-27, TLE)

전도서 7:9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급한 마음으로 노를 발하지 말라 노는 우매한 자들의 품에 머무름이니라” 오직 우매한 자들만이 쉽게 화를 내고 분노를 오랫동안 품고 있습니다. 심령을 분노로부터 지키십시오. 비통함과 분노와 악의와 증오를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사랑으로 행하십시오. 만약 쉽사리 분노를 제어하지 못한다면 자신을 정비할 때입니다.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당신의 기질에 대한 말씀을 고백하십시오. 그러면 친절하고 사랑이 가득하고 인내심을 갖게 되며 자제력을 얻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의 힘과 저를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시키는 말씀의 능력에 감사합니다. 언제나 제 심령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말씀에 저를 온전히 내어드림으로 저는 항상 아버지의 의 안에서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야고보서 1:19-21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너희가 알지니 사람마다 듣기는 속히 하고 말하기는 더디 하며 성내기도 더디 하라 사람이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 이라 그러므로 모든 더러운 것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너희 영혼을 능히 구원할 바 마음에 심어진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잠언 29:11

어리석은 자는 자기의 노를 다 드러내어도 지혜로운 자는 그것을 억제하느니라

전도서 7:9

급한 마음으로 노를 발하지 말라 노는 우매한 자들의 품에 머무름이니라

 

1년 성경읽기

행 23:12-35

욥 40-42

 

2년 성경읽기

갈 4:12-20

사 3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