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인 지식을 얻으십시오

영적인 지식을 얻으십시오

Get Spiritual Knowledge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호 4:6)

 

본문 말씀에서 밑줄 친 부분은 매우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내 백성들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다른 말로하면 많은 사람들이 빈곤하고 고통 받고 낙담하는 이유는 바로 지식이 없기 때문이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야 할 중요한 부분은, 하나님께서 언급하신 지식이 영적인 것을 아는 지식 곧 하나님을 아는 계시지식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무지는 인생을 파괴합니다. 이사야서 5:13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내 백성이 무지함으로 말미암아 사로잡힐 것이요 그들의 귀한 자는 굶주릴 것이요 무리는 목마를 것이라”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은 반드시 하나님의 말씀에 투자하고 추구해야 합니다. 호세아 6:3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을 통해서만이 진보하고 성장하며 번영 가운데 퍼져나갈 수 있습니다.

베드로후서 1:2은 말씀합니다.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 은혜와 평강이 당신의 삶에 많아지게 하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을 통해서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에서 말씀에 시간을 들이고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의 집에는 세상적인 비디오와 신문들과 잡지들로 넘쳐나는 서가가 있습니다. 그들은 그러한 자료들로 마음을 정기적으로 먹이지만, 그들의 영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부족합니다. 그들이 영적인 부분에 서툴고 실패하는 하는 삶을 사는 것은 당연합니다.

당신의 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먹이십시오. 당신의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보기 원한다면 말씀으로 당신의 영을 가득 채워야 합니다. 영적인 지식을 적게 적용할수록 성령님의 축복 역시 당신을 통해 적게 흐를 것입니다. 당신이 삶에서 영적인 자유와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것은 당신의 영에 있는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의 삶이 나아지고 이 세상의 시스템을 능가해서 살려면 당신 안에 말씀이 있어야 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 안에 살기 위해 저는 제 심령과 혼을 아버지의 말씀 위에 둡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제 생명이며 저의 바탕입니다. 사슴이 물을 찾듯이 제 혼도 아버지의 말씀에 목말라 하고 갈망합니다. 육신의 음식보다 말씀을 더 아끼며 즐거워합니다. 제 안에 있는 아버지의 말씀이 저를 승리하게 하고 더 높은 삶으로 끊임없이 전진시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로새서 3:16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잠언 8:10

너희가 은을 받지 말고 나의 훈계를 받으며 정금보다 지식을 얻으라

골로새서 1:9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1년 성경읽기

행 24:1-27

시 1-6

 

2년 성경읽기

갈 4:21-31

사 3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