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영으로 섬기십시오

새로운 영으로 섬기십시오

Serving In Newness Of Spirit

 

“우리가 육신에 있을 때에는 율법으로 말미암는 죄의 정욕이 우리 지체 중에 역사하여 우리로 사망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였더니 이제는 우리가 얽매였던 것에 대하여 죽었으므로 율법에서 벗어났으니 이러므로 우리가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길 것이요 율법 조문의 묵은 것으로 아니할지니라”(롬 7:5-6)

 

오늘 본문구절은 사도 바울이 로마에 있는 교회들에게 보내는 편지의 일부입니다. 바울은 그들에게 육신의 낡은 방식으로 하지 말고 영의 새로운 것으로 섬기라고 권고했습니다. 영의 새로운 것으로 하나님을 섬긴다는 것은 율법이나 감각에 따르지 않고,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재창조된 당신의 현재 상태로 그분을 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바울이 고린도후서 5:17에서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육신의 옛 생명과 관련된 모든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라고 말한 것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거듭났을 때, 당신은 새 생명을 받았습니다. 그 생명은 성령으로 충만하고, 성령의 지배를 받으며 성령의 영향을 받는 생명입니다.

로마서 6:6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옛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으므로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로 옷 입었습니다(갈 3:27). 거듭났을 때 당신 안에서 일어난 일은 단순히 작은 변화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실제로 영의 재탄생이었습니다. 부모님으로부터 태어난 옛 생명은 하나님의 파괴될 수 없는 생명으로 대체되고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종류의 생명입니다.

당신 안에 있는 이 새로운 생명은 이 땅의 영역에 있는 모든 방해물들과 약화시키는 영향들을 초월합니다. 로마서 6:4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여기서 “새 생명”이라는 표현은 전에 있던 것이 고쳐지거나 재정비되었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은 실제로 옛 생명이 이전에는 존재한 적이 없었던 새로운 생명으로 완전히 대체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새 생명은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이기 때문에 인간의 생명보다 더 높은 차원의 생명이며 질적으로도 다릅니다. 당신의 옛 본성은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주로 시인한 순간 사라졌고, 이제 당신은 새 생명으로 일으켜져서 새로운 영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새로운 생명으로, 이 물리적인 영역을 초월하는 생명으로 옮겨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실패와 패배, 옛 본성과 관련된 모든 문제들이 떠나갔고 저는 이제 그리스도를 따라 지식에까지 새로움을 입은 새 사람이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에베소서 4:22-24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골로새서 3:10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

 

1년 성경읽기

요 16:17-33

대상 7-8

 

2년 성경읽기

고전 15:1-10

잠 2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