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돈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Don’t Pursue Money

 

“…보라, 내 아들의 냄새는 주께서 복 주셨던 들의 냄새와 같도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하늘의 이슬과 땅의 기름짐과 풍성한 곡식과 포도주를 네게 주시며.”(창 27:27-28)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로부터 복 받은 자이며 아브라함의 씨이므로 그는 만물을 소유한 자입니다. 고린도전서에서 바울이 “모든 것이 너희의 것이다.”(고전 3:21)라고 선언했던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므로 삶에서 돈을 과도하게 사랑하지 마십시오. 돈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 아니라 섬기기 위해서 일하십시오. 노력을 하면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성경은 “모든 수고에는 유익이 있으나…”(잠 14:23)라고 말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돈을 당신의 관심의 초점으로 삼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아주 부유한 어떤 왕의 아들을 생각해보십시오. 그에게 어떤 책임이 주어지면 그는 맡은 과업에 모든 노력을 쏟아 붓고 임무를 완수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가 그렇게 하는 이유는 돈을 벌 수 있어서가 아니라 그 일을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하늘 아버지께서는 제한이 없고 무한한 부요를 지니신 우주의 왕이시기 때문에 실제로 당신은 돈을 추구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분께서 당신에게 썩지 않을 유업을 유산으로 남겨주셨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들이니 하나님의 상속자들이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 상속자들이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해서는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하리라.”(롬 8:17) 당신은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입니다! 욥기 22:24은 말씀합니다. “그러면 너는 금을 먼지처럼, 오필의 금을 시내의 돌처럼 쌓으리라.”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이 받은 유산입니다.

당신의 부요는 시장의 힘이나 이 세상의 경제에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야 하는 모든 일을 하되, 바르게 그리고 잘 하십시오. 그러나 돈을 쫓아서 하지는 마십시오. 이런 의식을 가지십시오. 당신이 측량할 수 없을 정도로 복을 받은 자라고 항상 선언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저를 축복하셔서 감사드립니다. 제가 형통하고 건강하게 사는 영역인 그리스도 안에 있는 알려지지 않은 부요와 번영의 넓은 곳으로 저를 데려가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50:10, 고전 3:22-23, 딤전 6:10-11

 

1년 성경읽기

막 2:1-22

레 9-10

 

2년 성경읽기

행 18:24-19:7

시 23-24

“돈을 추구하지 마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