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심령을 지키십시오

당신의 심령을 지키십시오

Watch Your Heart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삼상 16:7)

 

어느 날, 선지자 사무엘이 이새의 아들 중 한 명에게 이스라엘의 왕이 될 자로 기름을 붓기 위해 이새의 집으로 갔습니다. 사무엘은 이새의 첫째 아들인 엘리압을 보자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호와의 기름 부으실 자가 과연 주님 앞에 있도다.” 그리고 엘리압에게 왕이 될 자로 기름을 부으려 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사무엘을 멈추게 하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하나님께서는 “내가 그를 선택하지 않았다.”라고 말씀하시지 않았습니다. 하나님께는 왕이 되기 원하는 자를 선택할 권리가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말씀하실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분은 선택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시지 않으시고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엘리압을 보셨을 때 그의 안에서 알맞지 않은 점을 발견하셨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심령에서 왕이 되기에 부적합한 무언가를 보신 것이 틀림 없습니다. 그의 다른 형제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사무엘은 아버지의 양을 치고 있던 다윗을 불러 오게 하였고, 그가 도착하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일어나 그에게 기름을 부으라. 이 사람이 그임이라.”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보신 것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는 왜 그를 원하셨을까요?

그 답은 하나님께서 다윗에 대해 놀라운 증언을 하신 사도행전 13:22에 있습니다.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 다윗은 심령이 하나님을 향한 사람이었습니다. 그의 몇몇 행동들은 완벽하지 못했지만, 하나님을 향한 그의 심령은 완전했습니다. 당신의 심령은 하나님께 너무나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일을 행하기 위해 완전한 심령을 찾고 계십니다.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내 아들아 네 마음을 내게 주며 네 눈으로 내 길을 즐거워할지니라”(잠 23:26) 당신은 당신의 심령을 지키고, 온전한 심령으로 하나님을 섬겨야 합니다.

온전한 심령은 하나님을 구하는 것이며, 항상 그분을 기쁘시게 하기 원하는 것이며, 그분의 말씀을 따르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왕국을 향한 당신의 태도는 반드시 그분의 사랑으로 고무되고 반응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계속해서 말씀으로 당신 자신을 살피십시오. 당신의 심령에 쓴 뿌리나 악의나 화가 절대로 없도록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저에게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의 말씀은 진리이며, 그 진리의 말씀으로 저의 심령은 깨끗해지고 주님을 향해 온전해집니다. 제가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선포할 때마다 그 말씀이 저의 성품을 짓고, 저의 삶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시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역대하 16:9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이 일은 왕이 망령되어 행하였은즉 이 후부터는 왕에게  전쟁이 있으리이다 하매

잠언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1년 성경읽기

행 3:1-26

대하 12-15

 

2년 성경읽기

고후 2:8-17

아 3-4

댓글 남기기